2024.05.15 (수)

  • 흐림서산 10.9℃
  • 흐림대전 18.9℃
  • 홍성(예) 11.9℃
  • 흐림천안 13.5℃
  • 흐림보령 11.8℃
  • 흐림부여 14.5℃
  • 흐림금산 21.4℃
기상청 제공

서천군, 국가애도기간 축제 및 행사 연기 등 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 국가애도기간 축제 및 행사 연기 등 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국가애도기간 축제·행사 연기

 

서천군이 서울 이태원 사고 관련 국가애도기간 예정된 각종 축제와 행사를 잠정 연기한다.

 

오는 3일 예정된 ‘판교 문화를 품다’ 행사는 9일로 연기했고 4일 충남 지체장애인의 날 행사, 5일 기벌포생활문화축제, 서천군체육회장배 생활체조대회 등은 잠정 연기하고 추후 개최할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군은 불가피하게 개최해야 하는 행사는 축하공연 등을 자제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군은 앞으로 열릴 지역축제 안전사고 발생을 최소화하고자 행사 안전 매뉴얼을 철저히 재점검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등 사전 안전 점검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1일 월례아침모임에서 “국가애도기간 중 시급하지 않은 행사는 연기하거나 가능한 자제하고 음주·회식 자제 등 공무원 기강 확립에도 각별히 신경 써달라”며 “앞으로 군에서 열리는 모든 행사와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장소에 대해 철저히 점검하고 안전사고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출범

 

서천군이 지난달 3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공약이행평가위원회는 지난 8~9월 각 분야 추천을 통해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공약이행실태 평가 △공약사항 실천계획의 보완 △변경사항 심의 및 건의 △개선방안 자문·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하여 공약 이행의 책임성과 평가의 객관성을 높일 계획이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군수 재임기간인 2026년 6월 30일까지이다.

 

김종국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위원장은 “공약이행평가위원회 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부여받았다”며 “서천군의 미래 성장 방향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자리인 만큼 공약이행평가위원회가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열의를 갖고 성실하게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웅 군수는 “5만 서천군민을 대표하는 분들이 공약이행평가위원회 위원으로 추천되셨다”며 “민선8기 서천군의 비전 ‘풍요로운 미래 성장도시 서천’을 달성하기 위해 위원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달라”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은 군수직 인수위원회 제언과 2차례에 걸친 내부 검토를 거쳐 ‘누구나 살고 싶은 서천’ 등 5개 과제 60개의 공약 실천계획(안)을 마련했으며, 공약이행평가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의 반영 여부를 검토하여 11월 중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하고 군민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서천군, 화학물질 안전관리계획 및 세부대응계획 시행

 

서천군이 화학물질 사고 예방과 안전관리 대응을 위해 ‘5개년 화학물질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했다.

 

군은 올해 2월부터 안전관리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시행하고 지난달 ‘서천군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조례에 따라 부군수, 군의회, 관계 기관·기업, 전문가 및 단체 등 13명이 참여한 화학물질안전관리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개년 화학물질 안전관리계획을 세웠다.

 

안전관리계획에는 △관내 화학물질 취급 사업장 현황 조사 △대응역량 목표 세부계획 △화학물질 사고예방대책 및 비상대응 계획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달 31일 지역별 화학사고 대응계획도 마련했다.

 

화학사고 대응계획에는 △유해화학물질 주요 운송경로 △사업장 인근 중점 보호 대상시설 △대피 명령에 대한 대응 요령 △주민 대피소 이동 수단 확보 등 주민들의 피해 예방과 피해 최소화를 위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았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화학물질로 인한 사고 예방 및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립한 안전관리계획을 토대로 주민의 안전한 생활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보건소, 공연 통해 청소년 자살 예방 인식개선 나서

 

서천군보건소가 1일 관내 서천중학교와 장항중학교에서 청소년 생명 존중을 주제로 한 뮤지컬 ‘나는 나비’ 공연을 진행했다.

 

뮤지컬 ‘나는 나비’는 박완서 작가의 ‘옥상에 피는 민들레 꽃’을 모티브로 한 자살 예방 창작공연으로, 청소년들이 겪는 어려운 현실 속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그들의 삶을 오롯이 담아냈다고 평가받는다.

 

앞서, 우리나라의 만 10~19세 자살 사망자는 인구 10만 명당 6.5명(2020년 기준)이며, 아동·청소년의 사망원인 1위를 고의적 자해(자살)가 차지할 정도로 청소년의 자살 및 자해 문제는 심각한 수준이다.

 

이번 뮤지컬은 청소년들의 생명 경시 인식을 개선하고자 기획됐으며, 이날 공연에는 재학생 및 교직원 등 약 4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30분가량 진행됐다.

 

뮤지컬을 관람한 한 학생은 “주인공 나비가 겪는 일이 지금 내가 겪는 일처럼 느껴져서 공감이 많이 됐다”며 “주변에 관심과 사랑을 주는 것이 얼마나 사람을 변하게 하는지에 대해 알게 됐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