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7 (월)

  • 맑음서산 13.7℃
  • 흐림대전 17.9℃
  • 맑음홍성(예) 16.2℃
  • 맑음천안 16.1℃
  • 맑음보령 14.8℃
  • 맑음부여 17.2℃
  • 흐림금산 18.6℃
기상청 제공

장항읍지사협, 제2차 정기회의 개최 등 9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지사협, 제2차 정기회의 개최 등 9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장항읍지사협, 제2차 정기회의 개최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성흠)가 지난 8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위원 15명이 참석해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4년 제1차 정기회의 결과 보고, 사업 대상자 심의 및 의결, 2024년 사업 세부 내용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복밥상, 희망나눔꾸러미, 건강음료 안부 확인 등 3개 사업에 대한 대상자를 심의 및 의결하고, 6월 추진 예정인 제철 김치 지원 사업과 긴급 대상자 지원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맞춤형 통합돌봄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김성흠 민간위원장은 “지속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복지 혜택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가구 지킴이, 인적안전망’ 동영상 시청을 통해 위기가구 발굴 신고 요령 및 상담법을 교육받았으며, 안녕한 장항읍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희망종천후원회, ‘영양 듬뿍 반찬 나눔’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57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안부도 살피는 ‘영양 듬뿍 밑반찬 꾸러미’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밑반찬 꾸러미는 삼계탕, 영양죽, 무생채, 느타리버섯볶음, 두유 등 건강 식품으로 구성됐으며, 희망종천후원회,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종천면이장단협의회 등이 대상 가정을 직접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했다.

 

특히, 어버이에 대한 사랑과 경로효친사상 고취로 어르신들이 공경받고 존경받는 마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104세 김 모 어르신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려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익명의 후원자는 희망종천후원회에 삼계탕 60팩을 기탁했으며, 서천군 소재 우리들화원에서도 카네이션 60개를 후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김병찬 회장은 “5월 가정의 달에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께서 카네이션을 받으시고 기쁨을 얻어 기억에 남는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종천후원회는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위기가정 긴급지원, 경로당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문산사랑후원회, 어버이날 나눔꾸러미 배부

 

문산면 문산사랑후원회(회장 김춘목)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 18가구에 어버이날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선물 꾸러미는 문산사랑후원회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문산면 복지팀이 직접 배부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대현 면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르신이 행복을 전달받기를 바라며 마을 곳곳 따뜻한 정이 퍼져나가는 어버이날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문산사랑후원회의 꾸러미 나눔행사는 설과 어버이날, 추석 등을 이용해 취약계층에 식료품을 제공되는 복지사업이다.

 

 

◇마산면지사협, 어버이날 맞이 건강영양죽 지원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병문, 공공위원장 이충희)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저소득 어르신 60가구를 대상으로 ‘건강영양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마산면협의체 위원들은 영양 가득한 건강영양죽과 열무물김치를 직접 조리해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박병문 민간위원장은 “어버이날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게, 봉사활동을 해준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초면, 산불유급감시원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 전개

 

시초면이 지난 8일 물버들 생태체험학습센터 진입로에서 시초면 산불유급감시원 8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산불의 위험성을 알렸다.

 

 

◇기산면, 사랑의 손길을 구석구석 퍼뜨리다

 

기산면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후원받은 즉석 삼계탕 50인분을 전달했다.

 

후원품은 마서면 소재 계동건설에서 준비했으며, 맞춤형복지팀과 복지 이장들이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살피고 따뜻한 인사를 나눴다.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행복 더하는‘언제나 (돌)봄’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이양규)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서천읍 맞춤형복지팀·서천노인복지센터(센터장 나문숙)과 함께 특화사업인 ‘언제나(돌)봄’사업을 추진했다.

 

‘언제나 (돌)봄’은 25명의 (돌)봄지기들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가정 389가구를 방문해 요구르트 전달과 함께 일상생활과 복지 욕구를 살피는 사업이다.

 

 

◇서면사랑후원회, ‘노장케어 말벗’사업 추진

 

서면사랑후원회(회장 박종민)가 지난 7일 ‘농어촌 취약계층 돌봄공백을 위한 노장(老障)케어 말벗’사업 발대식을 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서면사랑후원회에서 추진,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에서 후원하는 사업으로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관내 농어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에, 돌봄관리사 9명이 주 1회, 1시간씩 총 45가구 대상자에 말벗 서비스 및 물품 지원을 통해 안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박종민 회장은 “취약계층 방문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을 도모하고, 이웃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마산사랑후원회, 어버이날 카네이션·생필품 꾸러미 전달

 

마산사랑후원회(회장 박병문)가 마산초등학교와 함께 지난 7일 어버이날을 맞아 면내 행복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앞서, 카네이션은 마산초등학교 학부모회와 학생, 마산사랑후원회 프리지아봉사팀 학생들이 직접 만든 것으로, 이날 6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떡 나눔과 함께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이 전달됐다.

 

또한, 행복경로당을 찾지 못하는 장수어르신 30가구에 방문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기도 했다.

 

카네이션과 꾸러미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지역사회에서 챙겨줘서 항상 고맙다”고 전했다.

 

박병문 회장은“어르신들께서 아프시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하셨으면 좋겠다”며, “비가 내려 봉사활동을 진행하기 어려웠는데,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회원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시초면, 어버이날 앞두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시초면이 지난 7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경로효친과 웃어른을 공경하는 미덕을 되새기고자 봉선리 마을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드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한무협 면장은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작은 정성으로나마 보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계속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기산면, 어르신 대상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다!

 

기산면이 지난 7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행복경로당을 찾아 노인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축하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한편, 기산면은 지역 어르신들을 찾아뵈어 안부를 살피고 일상생활 속 불편 사항을 접수하여 해결하는 등 기산면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면자원봉사거점캠프, ‘감사의 꽃’ 달아드리기

 

서면자원봉사거점캠프가 지난 7일 어버이날을 맞아 서면 행복경로당에서 어르신 50여명에게 어버이 은혜에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담아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슬로우스테이 팜가든 서면, ‘카네이션’ 후원

 

서천군 소재 슬로우스테이 팜가든 서면(대표 이수민)이 지난 7일 어버이날을 맞아 정성을 담아 직접 만든 카네이션 바구니 20개를 후원하며 ‘2024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제9호로 선정됐다.

 

이수민 대표는 “어르신들이 꽃을 보며 잠깐이나마 웃으셨으면 좋겠다. 모두가 꽃향기 가득한 행복한 5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