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민체육대회 한산면 종합 우승 등 1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서천군민체육대회 한산면 종합 우승 등 1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군민체육대회 한산면 종합 우승

 

 

서천군이 서천군체육회와 함께 지난 8일 서천종합운동장에서 ‘제60회 서천군민의 날 기념식 및 제46회 군민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대회 종목은 ▲육상 ▲족구 ▲씨름 ▲화합종목(줄다리기, 단체줄넘기) ▲고무신 신고 멀리차기 ▲쌀가마니 오래들고 서있기 ▲2인 삼각 달리기 ▲보치아 시범경기를 펼쳤다.

 

읍·면 대항전으로 기록경기를 제외한 모든 경기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최종 종합 결과 한산면이 종합우승을 차지하고 서면과 마서면이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제3회 군민 혁신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시상

 

 

서천군이 제3회 서천군 ‘생각대로 톡(talk)’ 군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8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군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군민들의 군정 참여를 확대하고 군민 생활과 밀접한 행정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지역 내 전통시장(5일장)에 대한 아카이브 기록 및 조사 추진 ▲서천의 문화예술인을 활용하여 서천지역 시설물 제작과 행사 참여 ▲장항 레저타운 조성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 재고 및 입고 예정 현황 알림 동상 4건과 장려상 4건을 시상했다.

 

 

◇서천군, 2022년 공무원 친절·청렴 교육

 

 

11일 서천군이 문예의전당에서 공무원 140여 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2022년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공무원 친절·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서천군은 갈수록 다양해지는 민원인의 요구 속에서 친절한 조직문화 확산과 더 나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이선화 글로벌CS 컨설팅 캐치더석세스 수석강사를 초빙해 ‘고객 서비스, 스트레스 관리, 청렴 교육’주제로 ▲고객 서비스 ▲스트레스 관리 ▲청렴 분야 순으로 진행됐다.

 

 

◇서천군, 제2기 한산면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11일 서천군이 한산면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2기 한산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앞서 한산면주민자치회는 지난 2020년 10월 15일부터 제1기 한산면 주민자치회 위원 임기를 시작으로 다양하게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했다.

 

이번 제2기 한산면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지역 주민을 대표해 ▲마을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 예산 사업 활동을 하며 주민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천군보건소, 14일 치유의숲 걷기 행사

 

서천군보건소가 오는 14일 종천면 치유의숲에서 ‘2022년 걸어보자 자연명소 걷기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고 걷기 생활화 같은 자기 스스로 건강을 관리함으로써 만성질환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치유의 숲 주차장에서부터 시작해 약제원과 물빛전망대를 거쳐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3㎞의 1시간 코스를 걷게 된다.

 

또한, 축하 공연, 완주자 이벤트, 건강 부스, 아로마 테라피 체험 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서천군, 청년 농촌보금자리 데이 개최

 

 

지난 8일 서천군이 국민정책디자인단과 함께 비인면에 위치한 청년 농촌보금자리에서 입주민과 지역주민과의 입주 공동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청년 농촌보금자리에 입주한 입주민들 간 이웃 관계 형성과 지역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마을을 만들고자 추진됐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