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0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제103회 전국체전 성공 개최 기원 족구대회 성료 등 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제103회 전국체전 성공 개최 기원 족구대회 성료 등 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 서천군, 제103회 전국체전 성공 개최 기원 족구대회 성료

 

서천군 한산모시체육관에서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열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성공 개최 기원 족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오는 10월에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되는 103회 전국체전부터 시범종목으로 ‘족구’ 종목이 채택됨에 따라, 사전에 종목을 점검·보완하고 족구의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최우수 선수들로 선발된 일반부, 여성부, 학생부 총 51개 팀이 출전했으며, 각 소속 지역의 명예를 위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대회 결과 일반부에서는 경상남도, 여성부에서는 울산광역시, 학생부에서는 강원도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 서천군, 자동차세 연납 신청 이달 31일까지 접수

 

서천군이 이달 3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1년에 2번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선납함으로써 납세자는 자동차세 연세액의 약 7.53%를 공제받고, 군은 지방세 체납을 방지하는 장점이 있다.

 

신청은 서천군청 재무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 위택스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단, 기존에 연납을 신청한 차량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고지서가 발송되므로 연납 신청은 차량을 새로 취득한 납세자가 해당된다.

 

신청 후 납부하지 않으면 기존의 방법대로 6월과 12월 정기분 고지서로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되므로 신청 후 미납에 따른 불이익은 없다.

 

단, 자동차세 연납분에 대한 납부는 자동이체가 안 되므로, 납부 시 금융기관, 가상계좌, ARS, 인터넷 지로 등으로 납부해야 한다.

 

 

◇ 서천군보건소, ‘영양 만점! 영유아 이유식교실’ 운영

 

서천군보건소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영유아 이유식 교실’을 이달 2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유아의 적절한 영양 공급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고, 양육자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육에 맞는 이유식을 보다 쉽게 만들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교육을 마련했다.

 

이유식의 필요성, 성장 발달에 따른 단계별 이유식 이론교육, 초기이유식(찹쌀미음, 단호박미음 등), 중기이유식(소고기연두부죽, 닭고기야채죽 등), 후기이유식(현미밤죽, 버섯우유리조또 등) 등 단계별 참여형 이유식 만들기 실습을 병행한다.

 

영유아 이유식교실은 3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운영할 예정이며 보건소에 등록된 지역 임산부와 36개월 미만의 영유아 부모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회차별 선착순 1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서천군보건소로 방문 신청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 서천군, 가뭄 대응 마늘·양파 웃거름 및 관수 당부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순종)가 계속된 가뭄으로 마늘·양파 등 월동작물의 생육 부진이 우려됨에 따라 관수와 웃거름 주기 등 철저한 생육관리를 당부했다.

 

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올해 1~2월 강수량이 8㎜로(전년 38.5㎜, 평년 56㎜) 토양이 매우 건조한 상태로 평균기온도 영하 0.1℃로 전년 대비 2, 3℃나 낮아 생육속도가 늦고 잎끝마름 현상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마늘·양파 등 월동작물의 가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짚이나 왕겨 등으로 덮어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피복한 비닐이 바람에 날려 찢기지 않도록 흙으로 덮어주는 것이 좋다.

 

아울러 관수가 가능한 포장은 생육재생기 이후에 10일 간격으로 관수를 실시한다.

 

또한, 1차 웃거름은 보통 2월 중순 생육재생기 때, 2차 웃거름은 3월 중·하순에 주는 것이 좋으나 너무 늦게까지 웃거름을 주면 마늘은 2차 생장(벌마늘)이 발생하여 품질이 떨어지고, 병해충 발생이 많아지므로 적정한 시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10a당 웃거름은 요소의 경우 17㎏, 황산칼리의 경우 마늘은 13㎏, 양파는 10㎏이 권장량이며, 가뭄이 계속될 때는 물 500L에 비료를 녹여서 뿌려 주면 효과가 좋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