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감정오일로 나만의 힐링’ 연수 진행 등 5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감정오일로 나만의 힐링’ 연수 진행
서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4일 서천고등학교 교직원 40명을 대상으로 ‘감정오일로 나만의 힐링’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연수를 지원하는 ‘연수청원제’를 통해 마련되었다.
교직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연수 참여 교직원들은 “바쁜 일상에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라며 “업무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흥집 교육장은 “연수청원제를 통해 학교 현장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학교업무 최적화 기조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교의 요구를 반영한 실질적인 학교 지원방안을 모색하여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천군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지역 내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를 대상으로 하반기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서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의 연간 운영 평가회를 겸하여 운영되었으며, 특별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운영 위원들의 참여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폭력 교육법률 전문변호사(김정현)를 강사로 위촉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위원들은 우리 자녀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 보호와 선도활동에 힘쓰기로 뜻을 모으는 한편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의 연간 활동을 돌아보고 2025학년도 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서천교육지원청 학부모회장 총회 개최
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지난 12월 4일에 2024년 하반기 학부모회장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지난 10월 성황리에 개최된 ‘엄마랑 친구랑 플리마켓’ 수익금을 관내 34개 학교에 장학금으로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총회는 사랑나눔 전달식을 시작으로,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정보 공유, 한 해 동안의 학부모회 활동 경험 공유 및 2025년 활동 방향 논의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각 학교 학부모회장 간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2025년 학부모회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소영 서천군학교학부모회장협의장은 “학부모회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 덕분에 협의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더욱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