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9 (목)

  • 맑음서산 -4.3℃
  • 맑음대전 -5.0℃
  • 박무홍성(예) -5.3℃
  • 맑음천안 -7.0℃
  • 맑음보령 -4.4℃
  • 맑음부여 -6.1℃
  • 맑음금산 -6.9℃
기상청 제공

서천지역 학생들, 충남학생체전서 금 25개 획득 우수 성적 거둬 등 5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지역 학생들, 충남학생체전서 금 25개 획득 우수 성적 거둬 등 5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서천지역 학생들, 충남학생체전서 금 25개 획득 우수 성적 거둬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도내에서 개최한 제33회 충남학생체육대회 경기에 서천 학생들이 출전하여 금 25, 은 16, 동 18개를 획득하고 대회 서천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서천 관내 초·중 11개교에서 104명의 학생이 수영, 유도, 역도, 육상, 태권도, 씨름, 탁구 등 사전경기를 포함한 총 7종목에 출전하여 금 25개, 은 16개, 동 18개를 획득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사전경기로 진행한 수영에서 금 1, 은 1, 동 2를 획득했고, 유도에서 금 1, 은 2, 동 2를 획득했다.

 

본경기에서는 ▲육상 금 14, 은 11, 동 5 ▲역도 금 9, 은 2, 동 6 ▲탁구 동 2 ▲태권도 동 1 등을 획득하며 작년에 이어 대회 서천 최고 기록을 또다시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서천여자중 1학년 안아인 여중부 200m 대회신기록 경신(25.83초) ▲서천여자중 1학년 안아인, 이채현, 서림여자중 2학년 유주연, 임효린 여중부 400mR 서천 최고기록 경신(52.31초) ▲서천중 2학년 김하늘 남중부 3000mW(경보) 서천 최초 기록 수립(18분대) 등 괄목할 만한 기록을 남기며 서천 체육의 미래를 밝혔다.

 

김흥집 교육장은 “이번 대회는 학생 선수들이 내년 전국소년체육대회에 대비하여 경험을 쌓고 실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됐다”라며 “선수들이 이번 대회에서 배운 자신만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서천교육지원청에서는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천도서관, 2024년 평생학습주간 행사 운영

 

서천도서관이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평생학습주간을 맞아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행사와 특강을 운영한다.

 

평생학습주간은 충청남도교육청 19개 공공도서관이 매년 11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다양한 평생교육 관련 행사를 운영하여 평생학습의 가치를 홍보하는 기간이다.

 

올해는 ▲(11. 7.)‘와인 인문학’ 특강, ▲(11. 9.)‘퍼스널컬러’, ‘인생 네컷 사진찍기’, ‘도서관 팝콘 체험’, ‘압화책갈피·감정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전시로 ▲일일 달력 전시 및 증정, ▲초등생이 직접 이야기를 만들고 그린 ‘나만의 그림책’과 사서 재능기부로 진행됐던 ‘한 장 한 코’ 뜨개작품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지난 1일에는 마동초 학생들과 교사 22명이 참여한 공공도서관-학교 연계 프로그램인 ‘위기에 빠진 도서관을 구해라!’ 미션게임을 진행하여 호응을 얻었다.

 

류미정 관장은 “지난 1년 동안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 성과를 함께 나누고 공유하며, 이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삶에 활력을 더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평생학습 공간이 되길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sclib.cne.go.kr) 공지 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받을 수 있다.

 

 

◇장항고 밴드부 ‘이터니티’, 지역 축제에 연이어 참가

 

장항고등학교 신생 밴드부 ‘이터니티’가 문화예술창작공간에서 진행된 제1회 장항마을음악축제(10월 19일)와 청소년 수련관에서 진행된 청소년 동아리 축제(10월 26일)에 연이어 참가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들은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음악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4년에 결성된 ‘이터니티’는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연습과 노력을 기울여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였다.

 

공연 후 관객들은 “학생들의 열정이 대단하다. 정말 훌륭한 공연이었다”라며 호평했다.

 

장항고등학교 밴드부 ‘이터니티’는 여러 축제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결고리를 더욱 강화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 활동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할 계획이다.

 

나병국 교장은 “장항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음악적 성장과 지역사회의 문화 발전을 위해 지속으로 지원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