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일)

  • 맑음서산 21.2℃
  • 맑음대전 22.9℃
  • 안개홍성(예) 20.2℃
  • 맑음천안 20.8℃
  • 맑음보령 21.6℃
  • 구름많음부여 21.0℃
  • 맑음금산 21.7℃
기상청 제공

김기웅 군수, 3일간 산업단지서 기업 목소리 경청 등 22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김기웅 군수, 3일간 산업단지서 기업 목소리 경청 등 22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김기웅 군수, 3일간 산업단지서 기업 목소리 경청

- 장항국가산단 등 기업체 현장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김기웅 서천군수는 지난 19일 종천농공단지를 시작으로 사흘 동안 관내 산업단지 현장을 방문했다.

 

첫날 종천농공단지 내 자동차 카메트 제조기업인 트래닛과 빵류 제조 등 2곳을 찾아 제품생산 설비 등을 점검하고 관계자들과 지역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극심한 인력난과 판로 개척 문제 등 기업 운영 전반에 대해 직접 소통하고 근로자 복지환경 건의사항을 접수하며 임직원 지역 정착에 대한 당부도 전했다.

 

22일에 장항국가산단에 위치한 육가공식품업체인 허스델리와 해성푸드원을 23일에는 장항원수농공단지 사료제조업 지오그린텍, 비금속 광물 제조업 코츠와 농산물 가공업체인 한생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기업 관계자는 “자잿값도 상승하고 공장에 일하려는 청년도 없어 어려운 상황이지만 군과 소통하면서 인력 육성이라든지 여러 지원 등을 건의해 긍정적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에 김기웅 군수는“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안을 발굴해서 기업하기 좋은 서천을 만들겠다”고 화답했다.

 

 

◇서천군, 문헌서원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 7월 31일까지 신청, 우수작에 애플워치SE 등 푸짐한 상품 시상

 

서천군은 국가유산인 문헌서원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4 문헌서원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14세부터 24세 이하인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https://form.naver.com/response/0itx3z1hCVe6SjZ7kLO-7Q)에서 참여 신청을 하고 9월 초까지 작품을 이메일(myeongsim21@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참여자는 공고 이후 직접 촬영한 문헌서원의 풍경이 잘 드러나는 사진 또는 공고 이후 직접 촬영한 문헌서원 관련 숏폼, 릴스, 브이로그 등의 영상 중 한 개를 제출하면 된다.

 

부문별 최우수상 1, 금상 2, 은상 3, 동상 4, 입선작 5팀 등 총 30팀에는 애플워치SE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고 수상작은 10월 4일 문헌서원 서원주간에 상영되며 문헌서원 TV, 요즘 서천 TV 등에도 게시된다.

 

자세한 내용은 문헌서원 누리집과 SNS계정을 통해 확인하거나 문화체육과 문화유산팀(041-950-4740)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국가유산청의 향교·서원 국가유산 활용사업의 하나로 국가유산청, 충남도, 군이 후원하며 문화유산연구소 명심이 주관한다.

 

 

◇서천군, 청사 마실 프로젝트 ‘권미강 시인 초대전’ 열어

-지역에 대한 그리움을 시로 표현하며 애정을 드러내

 

서천군이 19일 군청사 로비에서 권미강 시인을 초대해 “시로 읽는 고향 서천 그리고 한산이야기”를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서천 출신인 권미강 시인은 고향의 자연과 사람들에 대한 기억을 시로 아름답게 표현해 왔으며 그녀의 시에는 서천의 풍경 사람들의 삶 그리고 한산의 역사와 문화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권미강 시인은 “고향 한산은 저의 시적 영감의 원천이며 이곳의 자연과 사람들은 언제나 큰 힘을 주었고 그 덕에 시를 쓸 수 있었다”라며 고향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강연을 들은 한 주민은 “시인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시 곳곳에 짙게 묻어 있어 나도 모르게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가 한참을 푹 빠져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군청 1층 로비에서 ▲8월 19일 오케스트라 연주회 ▲9월 20일 유명 여행 작가와 떠나는 여행과 책 ▲10월 31일 버스킹공연 등이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천읍 기독교 연합회, 수해 피해 후원금 기탁

 

서천읍 기독교 연합회(회장 최효장 목사)는 지난 18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이양규)을 찾아 수해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에게 써달라며 후원금 3백만을 전달하였다.

 

이번에 ‘좋은이웃사촌’ 165호로 선정된 연합회의 한 관계자는 “이웃들이 이번 폭우로 많은 피해를 입었다”며 “우리 이웃들이 다시금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