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5 (일)

  • 흐림서산 2.9℃
  • 흐림대전 -0.5℃
  • 흐림홍성(예) 1.8℃
  • 흐림천안 -0.4℃
  • 흐림보령 4.0℃
  • 흐림부여 -2.2℃
  • 흐림금산 -3.4℃
기상청 제공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서천 어린이 큰잔치’ 성료 등 7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서천 어린이 큰잔치’ 성료 등 7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서천 어린이 큰잔치’ 성료

- 모범 어린이 시상 및 축하공연 ․ 체험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이 5일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국민체육센터에서 어린이와 보호자 등 1,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천 어린이 큰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서천군이 개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서천군지회(회장 박금선)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판교중학교 K팝 댄스팀의 식전 공연에 이어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및 아동복지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 기산초등학교 난타팀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군은 올해 다양한 분야의 놀이와 프로그램을 확대해 드론 체험, 소방 체험, 세계놀이문화, 풍선아트체험 등 어린이가 상상하며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솜사탕, 아이스크림, 떡볶이 등의 먹거리 마당, 행복밥차 운영, 쉼터 등 휴식 공간을 마련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박금선 회장은 “오늘 준비된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기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1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기웅 군수는 “어린이는 대한민국의 희망이자 미래를 이끌어 나갈 주인공”이라며, “모든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천군, 어린이날 맞아 국립생태원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서천군이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4일 국립생태원에서 열린 ‘2024 생태로운 어린이날 서천 프리마켓’에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

 

앞서, 군은 국립생태원과 지난달 지역 상생발전 실무회의에서 각 기관의 행사에 적극 동참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약속했으며, 지역 상생발전의 일환으로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군은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물품과 리플렛을 나눠주며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군은 오는 13일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추가 발굴해 서천군만의 매력적인 답례품 구성을 시작으로 홍보 활동, 지정기부사업 모금 등 고향사랑기부제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서천군, 2024 서천한산모시배 장애인 파크골프대회 성료!

- 파크골프 문화 확산 및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기여

 

서천군이 지난 4일 서천군노인복지관 파크골프장에서 ‘2024 서천한산모시배 장애인 파크골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서천군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충남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충남 각 시군 150여 명 선수단과 심판 및 운영진 50여 명이 참석해 그동안에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었다.

 

이날 노태현 서천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늘 맑은 공기와 함께 파크골프를 즐기며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며, “앞으로 장애인체육 활성화 및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장 대비 적은 공간을 이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어울려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장애 여부를 떠나 최근 대중적인 스포츠로 인기를 얻고 있는 종목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