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9 (일)

  • 구름많음서산 -0.7℃
  • 맑음대전 -1.5℃
  • 구름많음홍성(예) -1.0℃
  • 맑음천안 -2.3℃
  • 구름조금보령 -0.5℃
  • 구름조금부여 -1.8℃
  • 구름조금금산 -1.7℃
기상청 제공

[칼럼] 예수님의 족보와 탄생의 교훈

URL복사

국가마다 역사(歷史) 있고 가문마다 족보(族譜)가 있다. 유대인들은 족보를 귀하게 여긴다.

 

족보를 통해서 자기 조상(祖上)의 신분을 파악할 수 있고 혈통의 순수성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국민 들도 마찬가지이다.

 

2024년 성탄과 연말을 앞두고 온 세상 사람들이 성탄을 축하하며 성탄 츄리와 성탄 캐롤송을 부르며 즐거워하고 있다. 예수님의 족보와 탄생이 주는 교훈은 무엇일까? 너무나 귀한 교훈을 준다.

 

1. 예수님의 족보와 탄생은 모든 인류는 평등(平等)하다는 교훈을 주고 있다.

 

예수님의 족보 중에는 이방 여자가 들어있다. 라합, 룻, 밧세바이다.

 

이는 유대인과 이방인의 장벽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무너졌다는 사실이다.

 

오늘날 예수 안에서는 남녀노소 국가의 인종에 관계없이 모든 인류는 평등하다는 교훈을 주고 있다.

 

2. 남녀(男女)가 평등(平等)하다는 교훈을 준다.

 

유대인의 족보에는 여자의 이름이 없는 법이다.

 

그러나 예수님의 족보에는 여자의 이름이 5명이나 들어있다. 다발, 라합, 룻, 밧세바, 마리아이다.

 

남녀 차별, 남존여비(男尊女卑)의 사상이 무너졌다.

 

남녀가 평등하다는 교훈을 주고 있다. 대한민국 헌법에도 양성평등을 말하고 있다.

 

오늘날 성평등(平等)이란 단어를 앞세워 ‘트렌스젠더’로 수십 가지 성을 앞세워 제3의 성을 인정하여 다자성애로 모자(母子) 근친상간(近親相姦), 동성(同性)과 수간(獸姦)과의 성관계로 창조 질서와 남녀(男女)의 양성평등의 질서와 창조 질서와 헌법 질서를 무너뜨리고 있다.

 

이러한 일에 국회의원들이 동조하고 악법(惡法)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3. 의인(義人)과 죄인(罪人)의 장벽이 무너졌다.

 

다발과 기생라합 밧세바 등은 죄인 중 죄인이다.

 

그러나 예수님의 족보에 그 이름이 들어있다. 예수님은 하늘 영광의 자리에서 사람의 몸으로 죄인처럼 탄생하셨다.

 

탄생 목적은 죄인을 구원하러 오셨다.

 

누구든지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영접하고 구원의 주로 믿으면 죄인이 용서받고 의인이 되어 천국의 생명책에 기록이 되는 놀라운 복을 받게 된다.

 

4. 예수님의 족보에서 빠진자 들은 누구인가?

 

우상을 섬긴 자들은 왕이라도 예수님의 족보에서 빠져 있는 아하시야 요아스 아마시야 같은 사람들은 하나님을 배반하고 우상(偶像)을 섬긴 자들은 빠져 있다. 우상을 섬기면 구원의 계획 속에서 이름을 찾아볼 수 없게 된다.

 

구원(救援)의 주 예수 그리스도와 ‘국가의 흥망성쇠(興亡盛衰)를 주관하는 유일신 하나님을 믿는 신앙으로 생명책(生命冊)에 기록되는 복(福)을 누리며 살아가야 한다.

 

5. 사망(死亡)의 역사에서 생명(生命)의 역사로 전환되어있다.

 

세상의 역사와 족보에는 태어날 때 는 큰 소리로 울면서 오지만 세상을 떠날 때는 소리 없이 사라진다.

 

세상의 역사에 기록되는 부귀영화와 벼슬을 하고 영웅호걸의 호칭이 주어진 자 들도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있다. 불사약을 구하던 진시왕도 나폴레웅도 장군도 대통령도 사라지고 있는 인생무상(人生無常)이다.

 

그러나 이러한 죽음의 역사에서 생명의 역사로 전환 시킨 주인공은 누구인가?

 

메리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은 누구인가? 멀리서 별을 보고 찾아온 동방박사도 아니고 양치는 목자들도 산타 할아버지도 아니고. 2살 아래 어린아이를 죽인 헤롯왕도 아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성탄의 주인공 예수는 구주(救主)요 생명의 주인공이시다. 성탄의 주인공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만나는 행복(幸福)한 성탄절이 되길 기원한다.

 

죽음의 족보에서 영생의 족보로 바꾸어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며 경배하는 복된 성탄절을 맞이하여 행복한 가정, 행복한 서천, 행복한 사회와 평화의 나라 ‘대한민국’이 되어지길 소원(所願) 기도(祈禱)를 드리면서 글을 맺고자 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