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장항중앙초, 전교생자치회 다모임 가져 등 26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중앙초, 전교생자치회 다모임 가져 등 26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장항중앙초, 전교생자치회 다모임 가져

 

장항중앙초등학교는 지난 24일 민주시민교육을 위해 3~6학년 학생들이 강당에 모여 전교생자치회 다모임 시간을 가졌다.

 

다모임은 ‘우리 반에서 나, 너, 우리가 같이 잘 지내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다모임은 학급에서 2024학년도 처음 개최되는 행사였으며, 사전에 학급별로 자치회의를 통해 모인 의견을 토대로 결과 보고서를 작성한 뒤 진행되었다.

 

임연아 전교학생회장의 개최 선언을 시작으로, 6학년부터 각 학급의 임원이 나와 학급에서 토의한 내용을 다른 반 학생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유토론에서 발표를 한 학생은 선물을 받아 가기도 하였다.

 

박상원 교장은 “다모임과 같은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의 민주시민의식을 높이고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교육과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다모임을 통해 학생을 중심으로 한 건전하고 민주적인 학교 교육 문화를 조성할 수 있었다.

 

 

◇교육지원청,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민원실 근무자 및 비상대응팀을 대상으로 민원실 특이민원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서천경찰서 112치안종합상황실과 협력해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으로 인한 비상상황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직원들의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실시됐다.

 

또한 비상벨 작동 시 경찰의 신속한 출동 협조 체제 구축, CCTV 및 웨어러블캠 정상 작동 여부 점검, 민원인과 피해 공무원과의 격리 등을 통해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 폭언 발생 ▲폭언 중단 요청 및 진정 유도 ▲상급자 적극 개입 ▲사전 고지 후 휴대용 보호장비 녹음 실시 ▲비상벨 호출 및 민원인 제지 ▲피해 공무원 격리와 방문 민원인 대피 ▲특이 민원인 제압 및 경찰 인계 등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에 맞춰 진행됐다.

 

한상웅 행정과장은 "주기적인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통해 대처방법을 숙지하고 유기적인 공조체계 구축 등을 통해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장항중앙초, ‘인성·인권교육’ 그림책 음악회 운영

 

장항중앙초등학교는 지난 24일 장항중앙초병설유치원원아, 1·2학년 학생들이 2024년 유·초이음교육 일환으로 찾아오는 인성·인권교육 그림책 음악회를 관람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그림책 ‘달라도 좋아’를 통해 그림책 속 일반적인 모습과 조금 다른 모습을 한 동물들을 보며 나와 다르더라도 모두가 특별하다는 것을 깨우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음악회에 그림책을 접목함으로써 아코디언과 트럼본, 실로폰 등 색다른 악기 연주를 직접 듣고 함께 참여하여 연주해보기도 하였다.

 

공연을 관람한 1학년 학생은 “긴 코 때문에 놀림 받았던 코끼리가 아기 하마를 구해주는 장면이 멋있었다. 공연을 보면서 즐겁고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박상원 교장은 “이번 공연처럼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