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화양주민자치회, ‘금강 변 함께 걸어요’ 행사 개최 등 1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화양주민자치회, ‘금강 변 함께 걸어요’ 행사 개최 등 1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화양주민자치회, ‘금강 변 함께 걸어요’ 행사 개최

 

화양면주민자치회(회장 조호연)가 지난 17일 걷기 문화를 확산하고 주민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금강변 함께 걸어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이장단, 새마을부녀지도자,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아름다운 금강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걸으며 공원 주변 쓰레기를 줍는 등 자연과 함께한 환경 정화 활동이 이뤄졌다.

 

조호연 회장은 “아름다운 경치를 지닌 금강 변을 걸으며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건강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건강 걷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금강 변 함께 걸어요’ 행사는 올해 4월, 6월, 9월 3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마서면이장단, 생태원 방문해 뜻깊은 시간 가져

 

마서면이 지난 17일 마서면이장단과 함께 마서면 송내리 소재 국내 최대의 생태전시관 국립생태원을 방문해 자연과 환경에 대해 견문을 넓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은 생태원과 인접한 마서면 7개 마을과 국립생태원 간 협의체를 통해 추진됐으며, 이들은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방안에 대한 협력과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바 있다.

 

이날 마서면 직원 및 이장단 40여 명은 마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이장회의를 마친 뒤 국립생태원으로 이동해 에코리움 내 5대 기후관 등을 돌며 체험활동을 펼쳤다.

 

특히, 생태원 직원들의 인솔 아래 생태해설사의 깊이 있는 설명이 더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최근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기후 위기 시대 생태계 보호를 위한 마을 공동체 차원의 해법을 모색해보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는 평이다.

 

구승완 면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국가기관과 지역사회가 협력을 통해 함께 발전하는 모범사례를 구축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서천군은 국립생태원과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두 기관은 지역민들과의 스킨십을 강화하는 자리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장항읍, 4월 중 봄맞이 대청소 진행

 

장항읍이 ‘2024년 머물고 살고 싶은 장항 만들기’의 일환으로 4월 중 봄맞이 대청소를 진행하였다.

 

장항읍은 지난 17일 장항읍 원수리 연안 공원 일원에서 장항읍발전협의회(회장 박흥림), 새마을부녀회, 장항읍이장단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겨우내 쌓인 쓰레기를 깨끗하게 수거했다.

 

박흥림 회장은 “앞으로도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365일 지역 곳곳을 더욱 세심히 살피고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읍은 올해 3월부터 매월 1회 이상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청결 취약 지대인 공한지, 공원, 상습투기지역 등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할 예정이다.

 

 

◇희망종천후원회, 밑반찬 꾸러미 전달하며 안부 확인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가 지난 17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57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면역력 높이는 건강한 밑반찬 꾸러미’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회원들은 제육볶음, 오이김치, 마늘쫑새우볶음, 구이김, 두유, 바나나 등 건강한 밑반찬을 마련해 희망종천후원회,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종천면이장단협의회 등이 대상 가정에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김범수 면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모두 협력해 취약계층 보호에 지속적인 관심 가져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서천읍·주민자치회, 마을 청소 캠페인 실시

 

서천읍과 서천읍주민자치회(회장 한철희)가 지난 16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특화시장 주변의 공영주차장 일대에 방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를 중점적으로 수거하는 마을 청소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철희 회장은 “따뜻한 봄 날씨에 맞춰 마을 환경을 산뜻하게 바꾸는 데 일조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환경 인식 개선과 쾌적한 거리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서천읍과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문산면, 마을회관 산불예방 이동 캠페인 전개

 

문산면이 지난 17일 신농리 마을회관에서 봄철 건조 시기를 맞아 마을 방문객, 산나물 채취자 등 입산자를 대상으로 산불근절을 위한 찾아가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