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선관위, 투표 참여 불편 선거인에 교통편의 제공 등 28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선관위, 투표 참여 불편 선거인에 교통편의 제공 등 28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군선관위, 투표 참여 불편 선거인에 교통편의 제공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위해 중증장애인, 교통 불편 지역 거주 선거인 등 투표 참여 불편 선거인을 위해 차량 지원 등 교통편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공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있어 공직선거법 제6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마련됐다.

 

먼저, 선관위는 중증장애인, 어르신 등 거동 불편 선거인을 대상으로 사전투표일(4.5~4.6)과 선거일(4.10)에 운영한다.

 

거동이 불편한 선거인으로서 투표 편의 서비스 및 활동 보조인의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서천군 지체장애인 지회(041-951-0999)와 서천군 시각장애인 지회(041-953-6513~4)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교통 불편 지역에 거주하는 선거인을 위해서는 교통편의 지원 차량을 선거일(4. 10.)에 운행한다.

 

교통 불편 지역은 1일 대중교통 운행 횟수가 6회 이내인 곳으로 이번 선거에서는 서천군 관내 26개 투표구, 총 24개 노선을 운행한다.

 

이동 편의 차량에는 ‘활동 보조인’을 배치해 장애인 등의 투표소 이동과 투표권 행사를 보조하며, 교통 불편 지역 지원 차량에는 ‘읍·면 위원회 위원’ 등이 탑승해 공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서천군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장애인과 노약자 등이 투표권을 행사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필요한 각종 편의를 적극적으로 제공해 사회적 약자의 참정권이 실질적으로 보장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양생물자원관-서천군발전협의회, 지역발전 협의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지난 27일 서천군발전협의회(회장 김창규)와 지역발전을 위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원관에 따르면 서천군발전협의회는 서천지역 발전과 관련된 공동과제 발굴 및 문제 해결을 위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비롯한 서천지역 주요 기관·단체장과 기업인 8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었으며 매월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서천군발전협의회장, 서천군수,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 국립생태원장 등 관내 기관장을 비롯한 협의회 사무국장과 임원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회원들은 서천군 발전을 위한 지역협력사업 제안 등 심도 있는 논의와 의견을 나누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에 서로 소통하며 협조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차기 협의회는 서천특화시장 화재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위해 특화시장 임시시장에서 개최하고 기관별 각종 모임 및 장보기 행사 등도 추진하기로 하였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서천군발전협의회 개최를 통해 자원관의 역할과 기능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지역과 상생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봄철 ‘부주의’ 화재 예방 당부

 

서천소방서는 봄철을 맞아 논ㆍ밭두렁 태우기 및 잡풀 소각 등 부주의로 의한 임야화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봄철은 날씨가 건조하고 강풍이 자주 불어 불티가 인근 산이나 민가, 문화재 시설 등으로 날아가 인명·재산피해를 발생시킬 우려가 큼으로 평소 주변 화재 위험요소를 철저히 점검해 화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대부분의 임야화재 원인은 논·밭두렁 태우기, 쓰레기 소각, 담배꽁초 등 개인 부주의에 의한 것으로,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허가 없이 논ㆍ밭두렁을 태우거나 쓰레기 소각을 금지하고 산림지역에서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리는 행위 금지 등의 안전 수칙 준수가 필요하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사소한 부주의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라며 “부주의로 인한 화재 예방에 주의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해양생물자원관, 올 제1차 신규 직원 채용·임명장 수여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지난 2월 초부터 진행된 신규 직원 채용 전형에 최종 합격한 직원 25명을 대상으로 28일 임명장을 수여하고 신규 직원 교육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전형은 공개경쟁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서류, 필기, 면접, 결격사유 절차를 거쳐 최종합격자가 선정되었다.

 

임명된 신규 직원들은 28일부터 이틀간의 집합교육을 통해 ‘신입사원 마인드셋과 비즈니스 매너’ 등 다양한 과정의 신규 직원 리더십 교육 후, 각자 배치된 부서에서 1주간의 현장실무교육과 함께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최완현 관장은 “신규 직원들이 기관에 잘 적응하고 자원관의 혁신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리더십교육, 직무교육 등 다양한 교육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