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복지마을 셔틀버스 ‘차량 축복식’ 개최 등 28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복지마을 셔틀버스 ‘차량 축복식’ 개최 등 28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복지마을 셔틀버스 ‘차량 축복식’ 개최

 

서천군 복지마을(노인복지관·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8일 주차장에서 새로 구매한 차량의 안전 운행을 기원하는 ‘차량 축복식’을 개최하였다.

 

서천군의 지원을 받아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이 이용하실 45인승 버스와 장애인 이용자의 교통편의를 도울 특수장비가 설치된 장애인 전용 버스가 마련됐다.

 

이날 축복식에서 복지마을 총원장인 김용호 신부는 버스구매를 위해 노력해 주신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관계 직원 등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 후 차량 축복식을 진행하였다.

 

축복식에 참여한 김기웅 군수는 “노인복지관과 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들의 편안한 복지마을 이용을 돕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서천군은 서천군 복지마을과 함께 서천지역의 어르신과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 복지마을은 축복식 이후 새로 구입한 차량 운행을 통하여 이용자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이용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서천군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서천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원선임)가 지난 26일 서천 문예의 전당 소강당에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노인복지시설 중 영양사가 없는 50인 미만 시설을 대상으로 서천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사업 취지 및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등록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원선임 센터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사회복지시설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군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급식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식사를 지원하는 관내 소규모 사회복지시설(50인 미만 노인복지시설, 30인 미만 장애인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시설 맞춤형 식단 제공, 식생활 정보 제공, 전문 영양사의 방문지도, 대상별 식생활 교육 등 체계적인 급식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서천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임명장 전수식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특수교육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4. 3. 1.자 신규 교사 임명장 전수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임명된 관내 신규 교사는 유·초등(비교과교사 포함) 11명, 중등 12명, 총 23명이다.

 

전수식에 참석한 한 새내기 교사는 “선서문 낭독과 임명장을 받으니 합격 발표를 받은 것과는 다른 느낌이 듭니다. 축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꿈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사랑하고 함께하는 선생님이 될 것을 다짐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임명장 전수식에서 김병관 교육장은 축하의 말을 시작으로 교직에 임하는 자세와 더불어 교사간 의사소통의 중요성과 행복한 교사 생활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서천군미디어센터, 문화시설 및 기관 네트워크 회의 개최

 

서천군미디어센터는 지난 27일 서천군미디어센터에서 관내 문화시설 및 기관 협력을 위한 1분기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화시설 및 기관 네트워크는 지난해 미디어센터 등 총 17개 기관 실무자로 구성된 네트워크로 관내 문화시설과 기관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주민들이 효율적으로 시설들을 이용하도록 상호 소통과 협력을 위해 구축되었다.

 

이날 회의에는 서천군미디어센터와 관내 문화시설 및 기관 17개의 시설 실무자 12명이 참석하였다.

회의에서는 △주요 협의 사항 △2024년 진행 사업 공유 △연계 사업을 위한 의견 논의 △기타 공유 사항 등으로 기관간 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문화시설 및 기관 네트워크는 상호 소통과 공유를 위한 분기별 네트워크 회의를 추진하여 중복 사업을 지양하고 다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 체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서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수호천사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서천소방서는 28일 소방서 별관 2층 대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 수호천사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의용소방대 수호천사는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을 보유한 전문인력으로, 대국민 심폐소생술 교육 및 홍보를 위해 구성된 대원들이다.

 

이번 교육의 내용은 심폐소생술 및 기도 폐쇄 처치법, 효율적인 가슴압박 위치·깊이·속도, 올바른 119신고방법, 소화기 사용법 등이다.

 

김영배 서천소방서장은 “평소 적극적으로 교육활동을 하시는 의용소방대 수호천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호천사는 지역축제 시 심폐소생술 체험부스를 운영, 마을 회관 어르신 교육 등 서천군민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립생태원, 향후 5년간 ‘제6차 전국자연환경조사’ 실시

 

국립생태원이 ‘제6차 전국자연환경조사’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전국자연환경조사는 자연환경보전법 제30조에 근거해 5년마다 전국 자연환경을 조사하는 국가 정책 사업이다. 생물다양성과 생태적 보전가치 확산, 환경영향평가, 생태‧자연도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국립생태원은 환경부의 위탁을 받아 2014년부터 10년간 두 차례(4차, 5차) 수행한 바 있다.

 

제6차 조사는 올해 3월부터 2028년까지 5년간 이뤄진다. 전국을 5개 지역으로 구분하고 매년 1개 지역씩 조사할 예정이다.

 

자연환경조사원 598명은 강원특별자치도, 경기도, 서울특별시, 충청남도, 전북특별자치도, 경상남도 등 13개 시·도 내 93개 시·군·구의 9개 생태 분야(식생, 지형, 포유류 등) 자연환경을 조사한다.

 

국립생태원은 문제로 지적된 전국자연환경조사의 객관화, 효율화, 정밀화 등에 대한 개선 의견을 반영해 조사 지침서를 개정 발간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제6차 조사의 첫 해인 만큼 조사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조사원의 안전을 기원한다”며 “생물다양성과 생태가치 확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길 바라며 조사 결과는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천소방서, 공사 현장 ‘용접·용단’ 작업 시 안전수칙 준수 당부

 

서천소방서는 겨울철 공사장 내 용접·용단 작업 시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용접작업 시 발생한 불티는 약 3천℃ 정도의 고온체로 최대 11m까지 비산(飛散)돼 주위 목재, 스티로폼 등 가연물에 점화될 수 있고, 단열재 내부에 들어간 불티는 훈소(燻燒)의 상태가 되어 일정 시간이 지나 화재로 진행될 수 있다.

 

안전수칙은 ▲용접 등 화재 취급 작업 시 화재감시자 지정 배치 ▲화기 취급 작업장 주변 반경 10m 이내 가연물 적치 하지 않기 ▲용접·용단 작업 시 5m 이내 소화기 비치 ▲작업 후 작업장 주변 불씨 유무 30분 이상 확인 ▲단열재, 우레탄폼, 내장재 등 부피가 큰 자재는 별도로 구획된 장소에 보관하기 등이다.

 

김영배 서천소방서장은 “공사장은 화기 취급과 가연물의 사용량이 많아 화재위험성이 상당히 높다”라며 “순간의 방심이 대형 피해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관심을 두고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