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생태원, 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 1천만 원 기탁 등 15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생태원, 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 1천만 원 기탁 등 15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생태원, 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 1천만 원 기탁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14일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국립생태원 임직원의 참여로 조성된 성금은 화재 피해 복구와 피해 상인의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발생한 대형 화재로 실의에 빠진 상인 여러분께 위로를 전한다”며 “국립생태원은 지역의 일원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과 함께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국립생태원은 지역 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경제적 지원, 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실천하고 있다.

 

 

◇해양생물자원관, 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 기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하 자원관)은 서천특화시장 화재로 인한 피해 주민들을 위로하고자 노사 합동으로 모금한 기부금 500만 원 전달식을 지난 14일 군청 군수실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남지회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자원관은 지역 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과의 상생을 적극 실천함으로써 화재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일상으로의 빠른 회복을 돕고자 화재 피해 지원에 동참했다.

 

이를 위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노동조합과 자발적인 공동모금을 추진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서천특화시장 화재로 인해 피해당한 주민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기부금 전달을 통해 주민들이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일상 회복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ESG 경영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천소방서, 아파트 화재 ‘불나면 현관문 닫고 대피’

 

서천소방서는 아파트 입주민에 대한 피난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주택 화재 피난 행동요령을 홍보한다.

 

아파트 화재는 대게 화재발생 지점 및 층으로 연소범위가 국한 됨에 따라 여러개의 층으로 화재가 확대 되는 비율은 제한적이나, 대피 과정에서 질식으로 인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대피 방법에 유의해야 한다.

 

본인 집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현관으로 대피할 수 있다면 계단으로 지상이나 옥상 등 안전한 장소로 대피해야 하며, 현관 불길이나 연기 등으로 대피하기 어렵다면 경량 칸막이나 하향식 피난구 등으로 대피하거나 욕실에서 수도꼭지를 틀어 물을 흐르게 한 뒤 대기해야 한다.

 

또한, 다른 집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불길이나 연기가 들어오지 않으면 집 안에서 대기하고, 연기가 들어오지 못하게 창문을 닫아야 하며, 집으로 화염이나 연기가 들어오면 지상이나 옥상으로 대피하고, 대피가 어렵다면 문을 닫은 뒤 젖은 수건으로 틈새를 막은 뒤 구조를 기다려야 한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국가화재정보시스템 통계에 따르면 주거지 화재 4건 중 1건은 거주자 다수가 생활하는 아파트에서 발생한다”며 “아파트 화재는 순식간에 많은 인명피해가 있을 수 있으니, 관계인과 입주민들께서 평소 화재예방에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이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지원청,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학교자체평가 연수 운영

- 2024 학교자체평가 및 교육과정 업무담당교원 배움자리 실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4~15일 제1 회의실에서 서천 관내 교감 및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자체평가 및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 배움자리’를 실시하였다.

 

이번 배움자리는 초, 중등 학교급을 나누어 실시하였다.

 

2024학년도 학교자체평가는 그간 학교교육과정 운영과는 일부 별개로 운영되는 문제점을 개선하여 학교교육과정 평가 실시에 자체평가와 교육과정 평가가 일원화할 수 있도록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학교자체평가의 근거와 목적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절차 △준비 및 학교별 방법과 지표 △학교별 사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이후 학교자율특색과정 운영 사례를 함께하여 담당교원의 교육과정 전문성을 신장하고자 하였다.

 

김병관 교육장은 “학교교육과정 평가와 학교자체평가의 일원화에 대한 이해로 형식은 줄이고 내실은 키워 학교의 실정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