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문장교회, 문산자치회에 100만 원 기탁 등 26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문장교회, 문산자치회에 100만 원 기탁 등 26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문장교회, 문산자치회에 100만 원 기탁

 

문산면 문장교회 천대욱 목사는 지난 21일 문산면주민자치회에 100만원을 기탁해 매해 지역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문산면 주민자치회는 충청남도 도지사 표창 등 주민자치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특히 조진연회장은 충청남도 주민자치협의회의 사무총장을 역임하면서 이번 대통령 표창 받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천읍행복나눔회, 산타 선물 전달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가 지난 21일 관내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산타 선물 대작전’을 통해 크리스마스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산타 선물 대작전’ 사업은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의 이사회비를 통해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선물하고자 매해 진행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임원진 10여명이 참여해 직접 선물꾸러미를 포장하고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작성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선물꾸러미는 케익, 빵, 과자와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에서 후원한 로션 세트로 구성됐다.

 

 

◇화양면지사협, 4차 정기회의 개최

 

화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춘길, 박 환)는 지난 22일 2023년도 4차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한 해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화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성과로 ▲마음토닥 사업(버섯키우기) ▲행복나눔꾸러미지원 ▲안전손잡이 지원 ▲목욕의자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한 점을 평가했다.

 

박 환 민간위원장은“2023년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2024년에도 지역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마산면지사협, 2023년 마지막 정기회의 개최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병문·유환숭, 이하 지사협)가 지난 22일 마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3년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결과 보고 및 2023년 사업 개선 사항, 2024년 사업 선정 및 향후 사업 추진 방향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회의를 마친 위원들은 취약계층 42가구에 컵라면 외 1종을 전달하며 2023년 ‘안부확인사업’을 마무리했다.

 

박병문 민간위원장은 “올 한해도 위원님들이 애써 주신 덕분에 협의체 사업 및 활동이 잘 마무리되었다”며, “내년에도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주시기를 바라며, 특성에 맞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환숭 공공위원장은 “지역을 위해 불철주야 힘써주시는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이 ‘행복하고, 편안한 마산’이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운식 마서면 주민자치위원장, 후원금 50만원 기탁

 

전운식 마서면 주민자치위원장이 지난 21일 관내 소외계층에 써달라며 마서사랑후원회(회장 김용찬)에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전운식 위원장은 “마서면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함께 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기탁받은 후원금은 마서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장항읍 늘푸른교회, 꾸준한 이웃 사랑 실천

 

장항읍 늘푸른교회(담임목사 오원균)가 지난 21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 관내 한부모가족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후원금 100만원과 70만원 상당의 겨울 이불 10채를 기탁해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