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청춘남녀 소개팅‘나는 싱글’ 참여자 모집 등 20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청춘남녀 소개팅‘나는 싱글’ 참여자 모집 등 20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청춘남녀 소개팅‘나는 싱글’ 참여자 모집

- 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남녀 선착순 각 8명씩 16명 모집

 

서천군이 오는 25일부터 11월 12일까지 결혼 친화적 인식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청춘남녀 소개팅 프로그램인 ‘나는 싱글’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 청년 업체인 플레이바쏘(대표 강대근)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 서천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군은 미혼 남녀 각 8명씩 총 1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에 ‘나는싱글 서천편’을 검색하거나 큐알(QR)코드를 통해 1대1 채팅방에 입장한 뒤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11월 24일부터 1박 2일간 서천군 장항읍 송림 해변 일대에서 랜덤 데이트, 두근두근 커플 게임, 러브 인 키친, 바비큐 파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매칭에 성공한 커플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 및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숭문동 문화유산의 역사·문화적 가치와 미래’ 학술세미나 성료

- 석북 가문 문인 유산의 가치 재조명하고 문화콘텐츠 구축 방안 모색

 

서천군이 한국 한문학사에 커다란 영향력을 끼친 석북 신광수 가문 문인들의 삶과 그들이 남긴 문화유산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한 학술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천문화원이 주최하고 서천군이 후원한 ‘숭문동 문화유산의 역사·문화적 가치와 미래’ 학술 세미나의 1부 주제발표에서는 역사학, 한문학, 고문헌, 향토사, 문화콘텐츠 활용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제를 맡았다.

 

발제자들은 석북 가문 8문장가의 삶과 문학, 석북 신광수 유적과 서천 고령 신씨가의 문화유산, 진산사건 인물인 윤지충·권상연과 석북 집안과의 관계, 집안에 세전 되어온 고문헌 등의 가치와 의의를 심층적으로 살피고, 숭문동 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방안을 발표했다.

 

이어, 이해준 공주대학교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한 2부 종합토론에서는 숭문동 문화유산의 과거와 미래 가치에 대해 심도 있는 내용이 오가며 열띤 학술 토론이 펼쳐졌다.

 

군 관계자는 “석북 가문 인물들의 경우 한국 한문학사에서의 위상에 비해 그들이 남긴 서천 숭문동의 문화유산과 고문헌은 그동안 학계에 많이 알려진 바 없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우리 군의 문화유산이 지닌 숨은 역량을 보여주는 것으로 석북 가문의 수준 높은 문화를 시민들이 함께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제7회 모두가족축제 개최

- 모든 가정이 함께 어울리고 즐기는 화합의 장 마련

 

서천군이 오는 28일 서천군가족누리센터 야외공원에서 ‘제7회 모두가족축제’를 개최한다.

 

서천군가족누리센터가 주관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서천군 가족들 대상으로 ▲가족문화체험존(체험부스)·공연존·놀이존 운영 ▲제2회 자연사랑&가족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가족사랑 사진 전시회가 진행된다.

 

가족문화체험존은 서천군 23개 기관이 참여해 모두가족 사진관, 보자기 가방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 27개가 운영된다.

 

공연존에서는 가족 연극, 벌룬 서커스, K-pop댄스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이존에서는 에어바운스, 세계놀이 문화체험이 마련된다.

 

또한, 군은 국립생태원과 연계해 ‘제2회 자연사랑&가족사랑 어린이 그림대회’를 개최하며,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을 통해 출품된 가족사진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모두가족축제가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서천군 가족들이 함께 즐기고 어울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천군, 재난안전상황실 역량강화 교육 진행

 

서천군이 지난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청 당직반장 및 상황근무자 총95명을 대상으로 재난상황 발생 대비 위기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안전 상황관리에 대해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상황총괄담당관인 이태석 서기관이 재난관리의 방법 및 재난상황 발생 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재난상황 발생 시 행정안전부 및 충남도청에 보고하는 방법, 재난문자송출 방법 등 현장 위주의 교육이 이뤄져 재난대응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난 및 안전관리 분야 담당자 교육을 통해 안전한 서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제2차 서천군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서천군이 지난 19일 청소년안전망 필수연계기관 및 청소년 업무 관계자 등 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차 서천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청소년안전망 사업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 현황보고와 서천형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심의 등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나재성 부위원장은“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보호 받는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안전망 연계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서천군 드림스타트 ‘책놀이 부모교육·가을소풍’ 실시

 

서천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19일 미취학아동과 양육자 30명을 대상으로 아동과 부모의 긍정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아동의 인지 및 언어발달을 향상하고자 ‘책놀이 부모교육 및 가을소풍’을 실시했다.

 

이날 책놀이 부모교육은 마서면 소재 여우네 도서관에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북스타트 활동가들과 책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책을 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책놀이 부모교육 후 장항읍 소재 서천군미디어센터에서 ‘랜선으로 떠나는 공룡나라’를 감상했으며, 시초면 소재 물버들 생태체험학습센터에 방문해 쿠키와 초콜릿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

 

황인신 인구정책과장은 “드림스타트의 영유아들이 양육자와의 다양한 체험을 하며 올바른 정서 및 인지 발달에 도움을 받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천군, 농업활동 안전사고 예방 안전장비 보급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3일 서면 개야리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농업활동 안전장비 배부식을 가졌다.

 

2023년 농업활동 안전사고 예방 생활화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배부식에서는 마을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장비 보급 및 농작업 안전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농작업 환경에 대한 폭넓은 상황인식과 개선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통해 인적·경제적 손실을 절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배부된 안전장비와 보조구는 전문가 컨설팅과 농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경량손수레 ▲충전식분무기 ▲신체보호대 ▲농약보관함 등이 선정돼 총 33품목 316개가 농가에 보급됐다.

 

또한, 군은 안전장비 보급과 함께 가을철 기승을 부리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하며 수확철 농업인들에게 진드기 피해가 없도록 당부했다.

 

장순종 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작업 안전관리 및 작업개선을 농업인들이 실천함으로써 안전의식을 확산하고 동시에 효율적인 안전한 농작업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