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김건희 여사, 서천군에 서한문 보내 한산모시 애정 재입증 등 2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김건희 여사, 서천군에 서한문 보내 한산모시 애정 재입증 등 2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김건희 여사, 서천군에 서한문 보내 한산모시 애정 재입증

 

올해 ‘한국방문의 해 명예위원장’으로 추대된 후 첫 지역 일정으로 한산모시문화제를 선택한 김건희 여사가 김기웅 서천군수에게 한산모시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나타냈다.

 

지난 23일 김 여사는 김기웅 군수에게 보낸 서한문에서 제33회 한산모시문화제가 국민적 감동과 성원 속에서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해준 것에 대해 감사함을 표했다.

 

이어, 지난 6월 한산모시문화제에 참석해 1500년 역사와 특별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한산모시의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어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었음을 전했다.

 

아울러, 한산모시문화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서천군이 세계 인류 무형유산을 품은 도시로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건희 여사의 한산모시에 대한 사랑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김건희 여사는 지난 9일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과 생존 애국지사인 김영관 지사에게 앞으로의 건강을 기원하며 ‘무궁화 자수 한산모시 적삼’을 선물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제공된 한산모시 적삼은 국가무형문화재 '한산모시짜기' 기능보유자인 방연옥 장인이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한문을 접한, 김기웅 군수는 “지난 6월 방문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한산모시가 서천군민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추가모집

 

서천군이 오는 28일부터 9월 8일까지 종천면 충서로302번길 111 일원에 위치한 서천군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1세대에 대해 입주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입주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서천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만 65세 이상 주민이며, 공공임대주택은 단독 1층(41.02㎡)으로 총 19세대로 구성됐다.

 

보증금 1000만원과 월 임대료 10만원으로 최초 2년 계약에 2년 단위로 갱신할 수 있다.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홈페이지에서 모집 공고를 확인하거나 서천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41-950-4427)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웅 군수는“군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안정적인 주거환경 제공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사회복지 급식관리 지원센터 개소

- 노인·장애인 등을 위한 급식관리 지원 예정

 

2015년부터 관내 어린이를 위한 급식관리 지원 사업을 시작한 서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원선임)가 지난 7월부터 사회복지 급식소까지 사업을 확대 운영을 하고 있다.

 

최근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돌봄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군은 청운대 산학협력단과 위탁운영을 체결하고, 관내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노인복지시설 및 장애인 거주시설을 대상으로 위생·영양 순회 교육, 식단 및 레시피 제공,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 급식소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

 

현재 순차적으로 사회복지시설 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9월에는 사회복지시설장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원선임 센터장은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합 운영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급식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청운대학교(총장 정윤)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영양사들이 영양사가 없는 관내 어린이 급식소와 사회복지 급식소 등을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천군, 자살유해환경 개선으로 생명존중 문화조성 강화

 

서천군이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유해환경 개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살유해환경 개선 사업은 군민의 이용 빈도가 높은 곳을 선정해 포스터 및 홍보물 부착, 안내판 설치 등을 실시함으로써 자살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한산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한산면 축동리 저수지 앞에 ‘자살예방 24시간 상담전화 당신곁엔 1393’ 문구가 담긴 안내판을 설치했다.

 

또한, 다중이용시설에 포스터와 현수막을 게재하고, 동백대교에 로고 프로젝터를 설치해 자살고위험군을 선제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살 빈발지역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주민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자살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직장인 건강생활 실천 함께해요~”

- 당당한 중장년 비만예방 영양교육 진행

 

서천군보건소가 7월부터 8월까지 당당한 중장년 비만예방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신서천발전본부, 국립생태원, 해양자원관 등 관내 직장인 207명을 대상으로 비만 예방 영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18년~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르면 비만율(자가보고) 추이에서 남자 36.9%, 여자 22.9%로 남자가 높았으며, 연령대로는 30대가 가장 높다고 보고되고 있다.

 

이에, 군은 비만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나트륨 저감 동영상 시청과 영양교육 및 사업장 내 배너 설치 등을 통해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행동 변화를 유도하고 있다.

 

조재경 건강증진과장은 “비만예방을 위한 식이요법과 나트륨, 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단 장려 등 관내 기업과 협력해 직장인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