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초면, 주민 소통 위한 농업인복지회관 개관 등 19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시초면, 주민 소통 위한 농업인복지회관 개관 등 19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시초면, 주민 소통 위한 농업인복지회관 개관

-지상 1층, 주민을 위한 열린 공간 조성

 

서천군 시초면이 19일 ‘시초면 농업인복지회관’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날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한 장동혁 국회의원, 읍면 주민자치회장 등 1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22년 1월 착공한 시초면 농업인복지회관은 총 2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상 1층 연면적 491.49㎡로 다목적실, 대강당, 교육실 등 주민들을 위한 시설로 조성됐다.

 

시초면은 복지회관에서 난타, 서예, 요가 수업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문화, 교양, 교육 프로그램 발굴에도 적극나설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축사를 통해 “시초면민의 오랜 염원이던 농업인복지회관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시초면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모이고 지역 공동체가 실현되는 공간으로 적극 활용하여 소통과 화합의 구심체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욱현 시초면 주민자치회장은 “시초면 농업인 복지회관을 기반으로 시초면 주민들의 문화, 복지, 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철김치 지원사업 펼쳐

 

서천군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8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협의체 위원, 새마을부녀회, 서천군새마을금고 장항봉사단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철김치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과 봉사자들은 직접 담근 배추김치와 물김치를 몸이 불편하거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영양 잡힌 식사를 하지 못하는 취약계층 150가구에게 전달하고 건강상태 및 안부를 확인했다.

 

한무협 읍장은 “바쁘신 중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주시는 위원님들과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적극 협력해 다 함께 행복한 장항읍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밥상, 희망나눔꾸러미, 건강음료 안부확인 등 필수사업 6개와 제철김치 지원사업, 저소득 아동·청소년 소원상자 사업, 결손가정 지원사업 등 선택사업 7개 총 13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화양면, 행복밥차와 함께 복지교육 실시

 

서천군 화양면과 서천군 노인복지관이 지난 18일 화양면 옥포1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행복밥차 사업을 실시했다.

 

행복밥차 사업은 이동급식 차량을 이용해 마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는 서천군 노인복지관의 지역복지연계사업이다.

 

이날 옥포1리 어르신들은 복지사각지대 예방교육 및 건강교육을 들은 후, 행복밥차에서 제공하는 식사를 함께하며 복지 지킴이로서의 활동을 다짐했다.

 

오인환 옥포1리 이장은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교육과 밥차 준비로 수고해주신 화양면과 노인복지관에 감사드린다”며, “오랜만에 마을 어르신들이 마을회관에 모여 정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마산25봉사단 ‘정성가득 영양만점’ 사랑의 반찬

 

서천군 마산면 마산25봉사단(단장 박원희)이 4월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마산25봉사단은 지난 18일 취나물무침, 김치베이컨볶음, 머위나물무침, 황태무국 등 정성이 가득한 반찬과 농업회사법인 가양희망마을㈜에서 후원한 영양만점 모시송편을 식사취약 60가구에 전달했다.

 

박원희 단장은 “준비하는 과정에서 힘든 점도 있지만, 반찬을 받고 기뻐하시는 어르신을 보며 봉사의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2020년 설립된 마산25봉사단은 마산사랑후원회와 함께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을 만들어 배부하며 반찬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서면자원봉사거점캠프 ‘찾아가는 재능나눔’사업 펼쳐

 

서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구창완)가 지난 18일 서면 중리마을에서 서면자원봉사거점캠프 특화 사업으로 ‘찾아가는 재능나눔’을 펼쳤다.

 

이날 다정다감이벤트, 서천군수지침봉사단, 소손아손봉사단, 종이접기봉사단, 한국농어촌공사서천지사 등 봉사단체가 참여해 공연과 체험, 국수 나눔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또한, 한국전기안전공사 충남서부지사와 연계해 주거 취약 가구 3세대에 전기 안전 점검과 수리 등 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활동에도 나섰다.

 

 

◇서천해의어업회사법인㈜&㈜에스씨홀딩스 사랑나누리 물품 조미김 기탁

 

서천해의어업회사법인㈜(대표 조용준)과 ㈜에스씨홀딩스(대표 윤성환)가 19일 관내 저소득층 가구와 서천군좋은이웃푸드마켓에 전달해달라며 600만원 상당의 조미김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마서면 이장단협의회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

 

서천군 마서면 이장단협의회 및 직원 등 22명이 지난 17일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산불의 위험성을 알렸다.

 

 

◇시초면 이장단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시초면이 지난 15일 시초면이장단, 산불감시원 등 10여명 참석한 가운데 봄철 대형 산불방지와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