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0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등 18일 충남 서천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등 18일 충남 서천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서천군이 내달 1일부터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납세자가 기한 내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2020년부터 개인지방소득세가 지자체 독자 신고로 전환됨에 따라 지난해부터 납세의무자는 5월 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며, 성실신고 납세자는 6월 30일까지 가능하다.

 

단, 영세사업자는 별도 신고 없이 발송된 납부서(모두채움 신고서)로 납부하면 신고가 인정된다.

 

납세자는 세무서나 서천군청 재무과로 별도 방문 없이 위택스 홈페이지나 모바일(손택스), ARS(모두채움 대상자) 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신고·납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지방소득세 상담콜센터 또는 서천군청 재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서천군보건소가 본격적인 농사철을 맞아 진드기 매개 감염병 중 하나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참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며, 물리면 2주 이내에 고열, 오심, 구토, 설사,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이와 관련, 지난 6일 전남 해남에서 올해 첫 사망자 발생함에 따라 서천군도 대대적인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및 예방 활동에 돌입했다.

 

군은 진드기 유행 시기에 대비해 진드기가 주로 서식하는 주요 등산로 출입구 9곳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했다.

 

또한, 28개 보건기관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진드기 기피제 등을 배부하고 각종 예방캠페인 활동을 통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예방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

 

이문영 보건소장은 “해당 감염병은 예방 백신과 치료제가 없어 특히 주의가 필요하며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책”이라며, “농작업 등 야외활동 시 긴소매, 긴바지 등으로 안전하게 옷을 입고 귀가 후엔 반드시 입었던 옷을 분리 세탁하는 등 예방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천군보건소, 재가 암 및 재활 환자 ‘산림치유로 건강충전’

 

서천군보건소(소장 이문영)가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종천면 서천 치유의 숲에서 관내 보건소에 등록된 재가 암 환자, 재활 필요 환자 등 50여 명과 ‘건강충전’ 힐링 나들이에 나선다.

 

이번 나들이는 치유의 숲 내 치유센터에서 싱잉볼 명상, 통나무 해독, 족욕 온열 치유, 아로마테라피 등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체험을 비롯해 숲길을 따라 산책하는 걷기 명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영미 방문보건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연의 소리와 다양한 체험이 재가 암 환자와 재활 환자의 정신을 안정시키고, 더불어 우울감이 해소돼 스스로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보건소는 오는 5월부터 서천노인복지센터 및 서천노인복지관과 연계해 장애인과 몸이 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동작 증가를 위한 재활 프로그램과 재가 암 환자를 대상으로 원예교육, 미술치료 등 자조모임(건강나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