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특색있는 서천관광 홍보마케팅 ‘눈길’ 등 17일 충남 서천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특색있는 서천관광 홍보마케팅 ‘눈길’ 등 17일 충남 서천 군정소식을 전한다.

 

 

◇특색있는 서천관광 홍보마케팅 ‘눈길’

-서천군,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관광명소·축제 소개

 

서천군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관광명소 및 축제를 홍보하며 방문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99개 기관이 200여 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군은 충청남도와 공동홍보관을 운영해 송림 스카이워크, 신성리갈대밭, 문헌서원 등 지역의 관광명소와 올해 예정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한산모시문화제, 맥문동 꽃 축제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관광지 초성 퀴즈, 엽서 쓰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서천 김, 지역 농산물로 만든 수제 고추·마늘 피클, 서천시티투어 열쇠고리를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서천9경 엽서를 활용한 ‘느린 우체통 엽서쓰기’는 관광명소를 알림과 동시에 현장 체험객들에게 한 달 뒤에 엽서를 발송함으로써, 서천 관광에 대한 긴 여운이 남기는 홍보 행사였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김익열 관광축제과장은 “이번 박람회 홍보가 실제 관광객들의 서천 여행으로 이어졌으면 한다”라며,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서천이 관광도시로서 자리매김하도록 특색있는 홍보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천군, 생생한 대학입시 설명 현장 펼쳐져

-2024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및 대학생 멘토 토크 콘서트 개최

 

서천군이 지난 15일 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및 대학생 멘토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3학년도 대학입시의 흐름을 자세히 분석하고 2024학년도부터 달라지는 입시제도의 차이점을 공유해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 날 설명회에는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장동혁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격려했다.

 

1부는 대학입시의 신(神)으로 불리는 이만기 소장을 초빙해 ▲23학년도 대학입시 분석 ▲2024년 이후 대입 전략 및 핵심 대비 방법 ▲입시 관련 고민 해결 Q&A 등 강연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2부에 대학생 멘토들과의 토크 콘서트와 맞춤형 질의응답을 시간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해 입시 불안 해소를 도왔다.

 

자리를 함께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입시정보가 대도시에 비해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 이번 설명회와 토크 콘서트가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김기웅 군수는 “앞으로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교육콘서트를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천군보건소, 의용소방대 연합회 대상 안전보건교육 실시

 

서천군보건소(소장 이문영)가 지난 13일 의용소방대 연합회 대원들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각종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강조하며, 방역 수행 시 ▲주의해야 할 약품 사용법 ▲올바른 보호용품 착용법 ▲열사병 대처 방법 등을 교육했다.

 

이에 관내 총 26개 의용소방대 대원들은 오는 10월까지 모기 유충 서식이 의심되는 마을별 방역취약지역을 찾아 매달 1회 이상 촘촘한 방역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문영 소장은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 마을 파수꾼의 역할을 의용소방대원들이 톡톡히 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소는 지난달 30일 서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와 ‘민간협력 찾아가는 맞춤형 방역사업’ 운영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천군, LED 국가지점번호판 설치해 주민 안전 마련

 

서천군이 발광형 LED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해 주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한 편의를 마련했다.

 

국가지점번호판은 전 국토를 가로·세로 10m 격자형으로 나눈 위치 표시 체계 번호판으로 산악, 하천 등 파악이 어려운 곳의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를 위해 활용된다.

 

군은 장항, 마서 해안가 및 왕개산 등 주요 산책로, 등산로 16곳에 중점적으로 설치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기존에 설치했던 일반 국가지점번호판이 아닌 태양광 발광형 LED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해 주간에 태양열을 흡수하고 야간에 불을 밝혀 눈에 잘 띄는 장점이 있다.

 

김은이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군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안전사고 발생 예상 지역을 중심으로 국가지점번호판을 추가로 설치해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건강한 식생활 체험 및 역량 강화 교육

 

서천군보건소가 만성질환자의 건강 식단 실천을 위해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보건소는 ‘만성질환자 건강 식단’이라는 주제로 오는 17일과 19일 오후 2시에 서천요리아카데미학원에서 영양 관리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자의 건강한 식단과 식이 관리 지도를 위해 경로당 등 지역교육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영양 이론과 조리 실습으로 진행된다.

 

또한, 보건소 영양사가 실생활 음식 재료와 조리법, 올바른 외식방법 등 영양교육과 상담을 경로당 등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식단 실천과 균형 있는 영양 섭취는 만성질환을 예방·관리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의 영양 인식개선 확산에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혈압·당뇨 건강 교실은 보건소에 등록한 고혈압 당뇨환자 200명을 대상으로 관내 30개 지역에서 6주 프로그램으로 △혈압·혈당 검진 △규칙적인 약물복용 지도 △만성질환별 식사 관리 방법 및 운동요법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 검진 등 만성질환 관리 교육과 체험 실습으로 운영된다.

 

또한,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예방 관리 상담 및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기준 해당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