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읍 화성1리 마을, 아름다운 꽃길 조성 등 14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읍 화성1리 마을, 아름다운 꽃길 조성 등 14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천읍 화성1리 마을, 아름다운 꽃길 조성

 

서천군 서천읍 화성1리(이장 김치중) 마을에서 지난 13일 봄을 맞아 주민 20여명이 마을 가꾸기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입구 및 마을회관 주변에 펜지와 페튜니아 심기를 비롯해 마을안길 쓰레기 줍기 등 마을 구석구석을 돌며 마을 환경 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서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찾아가는 환경 교육을 함께 진행해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마을 주민에게 안내했다.

 

김치중 이장은 “마을 가꾸기에 솔선수범 참여해주신 마을 주민들에게 감사하며, 화사하고 아름다워진 마을을 보고 주민들과 마을을 찾는 손님들의 기분도 밝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서면, ‘작은 꾸러미’와 함께 안부 확인

 

서천군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찬, 구승완)가 지난 13일 관내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가정 25가구에 ‘작은 꾸러미’를 전달했다.

 

‘작은 꾸러미’사업은 매월 1회 관내 후원업체로부터 식품을 지원받아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적인 민관협력 사업이다.

 

이번 작은 꾸러미 사업에 ▲남상마을 윤배희 이장의 즉석국 ▲원단팥빵의 단팥빵 ▲바른먹거리영농조합 홍덕마을의 건강즙세트 ▲삼육영어조합법인의 조미김이 후원돼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한산라이온스협회, 젓갈 후원품 기탁

 

서천군 한산라이온스협회 신혁호 회장이 지난 13일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에 100만 원 상당의 젓갈 40세트를 기부했다.

 

한산라이온스협회는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해마다 후원 물품을 기부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웃사랑과 지역 사회 화합에 동참해오고 있다.

 

신혁호 회장은 “관내의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영진 회장은 “후원해주신 물품은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감사 뜻을 전했다.

 

 

◇서천 원단팥빵, 이웃사랑 빵을 싣고

 

서천지역 원단팥빵(대표 이광연)이 지난 13일 시초면 이웃사랑후원회(회장 장건용)에 사랑 가득 담은 단팥빵 20개를 매월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이광연 대표는 “정성껏 만든 단팥빵이 우리 이웃들에게 위로와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향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건용 회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행복한 나눔을 실천해준 이광연 대표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후원해주신 단팥빵에 사랑을 담아 시초면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종천면 석촌교회, 이웃 사랑의 후원금 기부

 

서천군 종천면 석촌교회가 지난 11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에 후원금 120만 원을 전달했다.

 

종천면 석촌2리에 소재한 석촌교회는 2021년부터 해마다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극적인 봉사 실천과 따뜻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문형 석촌교회 목사는“앞으로도 지속해서 이웃돕기를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신도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이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종천후원회는 지난해 독거어르신 밑반찬 지원, 명절맞이 사랑나누기, 저소득가정 긴급집수리, 주택화재로 인한 위기가정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비인면, 행복밥차와 함께하는 마을잔치

 

서천군 비인면과 서천군 노인복지관이 지난 13일 비인면 선도2리 경로당에서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행복밥차 사업을 실시했다.

 

행복밥차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밥 한끼를 제공하는 서천군노인복지관의 지역복지연계사업으로 이날 비인면 마을 이장님과 부녀회장의 도움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사업에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박근찬)가 떡과 과일 등을 후원하고, 음향지원, 노래교실, 색소폰 연주, 건강체조 수업 등 재능기부를 펼쳤다.

 

박근찬 회장은 “마을잔치를 위해 봉사해주신 마을 관계자분들과 모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밝게 살 수 있도록 노인복지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마서면 남녀새마을지도자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 전개

 

서천군 마서면남녀새마을지도자 및 직원 등 30명이 서천군위생처리장에서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산불의 위험성을 홍보했다.

 

 

◇마서면 원내마을 주민 백병각, 후원금 기탁

 

서천군 마서면 원내마을 주민 백병각 씨가 지난 1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마서사랑후원회에 후원금 3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2020년 100만원을 기탁해 나눔천사 43호로 선정된 백병각 씨는 “우리 가족도 기초연금을 받고 있다”며, “받은 만큼 보답을 하고자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산라이온스클럽, 마산면에 모시젓갈 세트 기탁

 

서천군 한산라이온스클럽(대표 신혁호)이 지난 13일 마산면의 식사취약계층을 위해 마산면행정복지센터에 모시젓갈 30세트를 기탁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판교면, 사랑담은 행복반찬 배달 가유~

 

서천군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완·이종하)가 지난 13일 올해 첫 번째 사랑담은 행복반찬 배달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과 봉사자가 참여해 소불고기, 조기찜, 아욱국 등 5종류의 반찬을 직접 만들어 결식이 우려되는 독거어르신 등 식사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해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