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와 저소득층 집수리 실시 등 13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와 저소득층 집수리 실시 등 13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와 저소득층 집수리 실시

 

서천군 종천면과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가 지난 11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사례관리대상자 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 대상자는 종천면 종천3리에 거주하는 고령의 어르신으로 화장실이 오래되고 집 외부에 있어 어르신이 사용하기에는 많은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종천면 맞춤형복지팀은 통합사례회의를 거쳐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했고, 희망종천후원회의 적극적인 후원을 받아 화장실을 개조하고 정화조를 설치했다.

 

지원을 받은 어르신은 “화장실이 외부에 있어 갈 때마다 다리에 힘이 없어 넘어지는 등 어려움을 겪었는데 도움을 주셔서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조성룡 면장은 “어르신이 외부 화장실 이용을 불편해 하셨는데 집안에 깨끗한 화장실이 생겨 안심된다”며, “항상 사회적 약자의 입장에 서서 그분들이 일상에서 불편을 겪지 않도록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마음든든! 행복듬뿍 ! 반찬 나눔

 

서천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가 지난 11일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100가구를 위한 반찬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번 나눔 행사는 후원회 회원들과 서천요리아카데미학원(원장 이영주)의 재능기부로 추진했으며, 반찬 5종 100세트를 정성껏 준비했다.

 

김유리 회장은 “정성을 모아 만든 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준비된 반찬 세트는 지역 내 명예사회복지사가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 등을 방문해 전달하며 복지사각지대 발생 예방을 위한 안부 확인, 정서 지원, 복지상담 등도 진행했다.

 

 

◇서천읍, 봄철 산불 예방 홍보 활동 펼쳐

 

서천군 서천읍이 지난 12일 장날, 봄철 산불방지를 위해 서천특화시장을 돌며 주민과 외지인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물을 나눠주는 등 산불 예방수칙을 안내했다.

 

또한, 서천읍은 사람들이 모이는 서천역, 버스터미널, 마을회관, 경로당 등유동인구가 많은 곳 위주로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한편, 서천읍은 내달 15일까지 단 한 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감시체계를 구축해 순찰 강화 및 홍보를 실시하고 주말, 공휴일에도 비상근무에 돌입할 예정이다.

 

 

◇마서면 새마을협의회 대청소의 날·숨은자원찾기

 

서천군 마서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윤기원, 부녀회장 김정자)와 마서면이 13일 대청소의 날을 맞아 ‘깨끗한 마서만들기’를 위해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마서면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각 마을주민과 힘을 합해 마을 대청소를 실시한 후 모아 놓은 영농폐기물과 재활용품 등을 분리·수거했다.

 

 

◇한산라이온스클럽, 화양면에 젓갈세트 후원

 

서천군 한산라이온스클럽(회장 신혁호)가 지난 12일 취약계층을 위해 80만원 상당의 한산모시젓갈 2종 31세트를 화양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한편, 한산라이온스클럽은 한산, 화양, 기산 권역의 회원들로 구성됐으며, 해마다 수백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장항읍, 이장회의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 진행

 

서천군 장항읍이 지난 11일 봄철 산불방지기간을 맞아 이장회의에서 장항읍 이장단과 산불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장항읍 이장단 20여 명이 참여해 산불방지 구호를 외치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불 근절을 다짐했다.

 

 

◇한산면, 동자북마을 주민들과 산불예방 캠페인

 

서천군 한산면이 지난 12일 동산리 동자북마을 주민들과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을 맞아 산불 예방을 위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동산리 주민들과 산불감시원이 참여해 산불 예방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며 홍보 활동을 펼쳤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