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성과 중심의 ‘중요직무급’ 도입 등 24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성과 중심의 ‘중요직무급’ 도입 등 24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성과 중심의 ‘중요직무급’ 도입

 

서천군이 올해 상반기부터 민선8기 핵심사업 추진에 따른 보상체계를 마련하고 일 잘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중요직무급을 도입한다.

 

중요직무급은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제14조에 근거하는 특수업무수당으로 6급 이하 공무원에게는 월 10만 원까지 지급할 수 있다.

 

군은 중요직무를 ▲공약·현안 사업 등 중점시책사업 추진 업무 ▲고질 민원·갈등 발생 업무 ▲다양한 대내외 협업이 필요한 업무 ▲잦은 야근·비상근무, 장기 출장 등 격무·기피 업무로 지정했다.

 

앞서, 군은 공정한 중요직무급 대상자 선정을 위해 1차 전 직원 설문조사, 2차 전 부서장 평가, 3차 중요직무급운영위원회를 거쳐 최종 ▲기획감사실 정책개발팀 ▲투자유치과 해양바이오팀 ▲재무과 징수팀 ▲안전총괄과 안전관리팀 ▲지역경제과 교통팀 ▲환경보호과 청소행정팀 ▲보건소 감염병대응팀 등 총 30팀 76명을 선정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신청사 이전에 따른 민선8기 대규모 조직개편이 끝나면 중요직무급 대상자를 확대 선발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업무환경에 대한 시각이 바뀐 MZ세대 공무원들을 위해서는 성과에 따른 보상과 조직문화 개선 등 인사혁신이 필요하다”라며 “작은 보상이지만 민선8기 핵심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대군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천군, 27일부터 치유의 숲 본격 운영

 

서천군이 오는 27일부터 종천면 종천리에 있는 서천 치유의 숲에서 산림치유프로그램과 문수산 유아숲 체험원을 본격 운영한다.

 

산림치유프로그램은 숲이 가진 다양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인체 면역력을 높이고 몸과 정신건강을 회복하고자 참여자의 연령, 구성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오후로 나눠 운영한다.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는 서천 치유의 숲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전화(041-953-8771)로 예약할 수 있으며, 체험료는 일반인 5000원, 서천군민은 2500원이다.

 

문수산 유아숲 체험원 산림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아동, 어린이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숲에서 마음껏 뛰고, 만지고, 느끼는 과정을 통해 오감 발달과 전인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체험 위주로 구성했으며 사전 신청을 받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서천을 찾아오시는 많은 방문객들이 숲속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천군, “신뢰할 수 있는 행정 구현” 법제 교육 실시

 

서천군이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법제 교육’을 실시했다.

 

법제처가 주최하고 서천군이 주관하는 이번 순회 교육은 복잡·다양한 행정 수요에 따른 자치입법 활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공무원들의 자치입법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법제처 자치법제지원과 최현수 사무관과 법제처 정해성 법제심의관이 맡았으며, 교육 내용은 ▲자치법규 입안 원칙(기본) ▲ 생활 속 법률상식(민법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오는 6월 28일 시행되는 ‘만 나이 통일법’이 정착될 수 있도록 공무원 대상 홍보 캠페인도 실시됐다.

 

정해순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법제 업무 능력 배양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법제 교육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