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장항읍, 쾌적한 환경 조성코자 송림숲 일대 대청소 등 16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 쾌적한 환경 조성코자 송림숲 일대 대청소 등 16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쾌적한 환경 조성코자 송림숲 일대 대청소

 

서천군 장항읍이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연말까지 ‘장항읍 대청소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환경정화 활동에 나선다.

 

장항읍은 지난 14일 장항읍 송림리 송림숲 일대에서 장항읍이장단, 새마을부녀회, 장항읍체육회 등 65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항읍 대청소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한무협 읍장은 “이번 장항읍 대청소의 날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머물고 살고 싶은 내 고장 장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읍은 추진 기간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청결 취약 지대인 공한지, 공원, 상습투기지역 등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할 예정이다.

 

 

◇한산면 호암리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 추진

 

서천군 한산면과 호암리 주민들이 지난 15일 새봄을 맞아 호암리 일원에 해묵은 쓰레기를 치우고자 팔 걷고 나섰다.

 

이날 호암리 이장을 중심으로 많은 주민이 참여해 봉서사 진입로까지 이어지는 도로까지 방치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한산 만드는 데 일조했다.

 

한산면은 3월 새봄맞이 대청소 기간을 31일까지 정하고 관광지, 시가지, 마을 주변 등 지속적인 대청소로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종천면, 18개 마을 ‘찾아가는 환경교육 ’ 순회

 

서천군 종천면이 ‘더 깨끗한 종천만들기’ 추진을 위해 마을과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종천면은 지난 15일 장구3리 마을주민 23명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진행했으며, 나인애 부면장이 깔끔미방 이용, 쓰레기 종량제봉투 사용, 투명 페트병 및 아이스팩 별도 수거 등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교육했다.

 

조성룡 면장은 “앞으로도 더 깨끗한 종천만들기를 위해 마을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서천군 기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방춘희)가 지난 15일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특화사업 선정을 위한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신규사업으로 행복채움 나눔냉장고 운영, 노후 방충망교체가 선정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독거어르신 요구르트 배달, 여름철 해충방제 및 기산면 이야기 소식지 발간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주민 재능기부 홍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방춘희 민간위원장은 “새로 선정된 5가지 사업을 충실히 이행하여 기산면의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전진할 것”이라며,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마산25봉사단, ‘정성 가득’ 따뜻한 반찬 전달

 

서천군 마산면 마산25봉사단(단장 박원희)이 지난 15일 봄이 시작하는 3월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마산25봉사단은 20여명의 단원들이 직접 만든 콩나물무침, 어묵볶음, 멸치볶음, 소고기미역국 등 정성이 가득한 반찬과 농업회사법인 가양희망마을㈜에서 후원한 영양만점 모시송편을 식사 취약계층 60가구에 전달했다.

 

박원희 단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모시송편을 후원해주셔서 감사하고, 바쁜 와중에 반찬 봉사에 참여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고맙다”고 전했다.

 

유환숭 면장은“어려운 이웃을 위해 내 일처럼 참여해 주시는 25봉사단과 모시송편을 후원한 가양희망마을 주식회사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2020년 설립된 마산25봉사단은 마산사랑후원회와 함께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을 만들어 배부하며 반찬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서면지사협, 1분기 정기회의·계절밥상 추진

 

서천군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호, 김형천)가 지난 15일 1분기 정기회의를 통해 올해 1분기 사업 추진사항, 연간 운영계획, 신규 특화사업 제안 등의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같은 날 회의를 마치고 협의체 위원들은 취약계층 30여 가구를 대상으로 특화사업인 계절밥상을 추진해 열무김치와 두유, 조미김 등 음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계절밥상’ 사업은 거동이 불편해 건강이 염려되는 독거어르신 등 관내 식사 취약계층 가구에 건강식 또는 제철 음식 등을 분기별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문산면,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서천군 문산면이 지난 15일 문산면 지원리 일원에서 전 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건조한 날씨와 산림지 근처 논·밭두렁 소각으로 대형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마련됐으며, 이날 문산면은 산불취약지 마을 주민들에게 산불예방 안내문을 배포했다.

 

아울러, 산불위험도가 최고조에 이른 봄철 마을 출장 시 담당 구역을 지정해 지속적인 산불예방 계도·홍보를 전개할 계획이다.

 

 

◇서천읍, 기관단체장 봄철 산불 예방 홍보

 

서천군 서천읍이 지난 14일 산불 없는 서천읍을 만들기 위해 기관단체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회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 예방 홍보에 나섰다.

 

이날 적극적인 봄철 산불 예방 홍보를 통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 지킴이 역할을 자처하는 다짐의 시간이 됐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