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정부 혁신평가서 4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 등 20일 충남 서천군 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정부 혁신평가서 4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 등 20일 충남 서천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정부 혁신평가서 4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

 

서천군이 ‘2022년 지방자치단체 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되며 정부혁신 우수지자체로의 입지를 다졌다.

 

앞서, 행정안전부는 정부혁신의 자치단체 실행력 확보를 통한 주민체감형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관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 확산·국민 체감도를 평가했다.

 

이에, 군은 지방자치단체 혁신에 대한 기관의 노력과 구체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 243개 지자체 가운데 군부 2위로 우수한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주민참여와 실질적인 소통을 위한 찾아가는 정책공감 토론회 및 청렴콘서트 △적극행정 경진대회 △혁신주니어보드 등 조직문화 개선에서 혁신 리더십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표창 수여 및 특별교부세 교부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졌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앞으로도 정부혁신 방향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직원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과 소통·공감하는 지역사회 혁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 내달 18일 개막

 

서천군 ‘제21회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내달 18일부터 4월 2일까지 서면 마량진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를 주관하는 서면개발위원회(위원장 강구영)는 연초 자체 회의를 통해 축제 일정을 조속히 확정 짓고 지난 1월 체험 부스 운영자 모집 공고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10개 팀 선정을 완료했다.

 

이달에는 주꾸미 요리장터를 운영할 12개 업체를 모집하고 안전관리 강화에 따른 안전관리요원 배치 및 각 분야 해당 기관과의 업무 협조를 요청하는 등 막바지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동백정 선상유람투어를 실시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동백꽃과 주꾸미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 동백나무숲 보물찾기, 주꾸미 요리장터, 서천특산품 판매 등도 운영된다.

 

강구영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열심히 준비했다”라며, “많은 관광객이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장을 방문, 봄의 기운을 느끼고 가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서천군보건소, 재가암 환자 건강관리 총력

 

서천군보건소가 지역 내 재가암 환자의 신체적·정신적 건강관리에 총력을 기울인다.

 

보건소는 관내 5년 이하의 재가암 환자 410명을 대상으로 연 4회 이상 정기적인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장루 및 요루에 필요한 위생용품과 영양제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재가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자조모임을 통해 긍정적 정서 형성을 위한 원예 요법, 식이 교육, 구강건강 관리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에 제한이 있던 환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 안정을 위한 ‘건강충전’ 힐링 나들이를 운영하며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 프로그램 참가자는 “건강이 좋지 않아 매일 집에만 있어서 답답한 일상이었는데, 보건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서 너무 즐거웠고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누며 마음의 상처도 치유된 것 같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이문영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재가암 대상자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환자들의 요구에 맞는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