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김기웅 군수, 농촌공간 정비사업지 화성1리 주민과 소통 등 14일 충남 서천군 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김기웅 서천군수, 농촌공간 정비사업지 화성1리 주민과 소통 등 14일 충남 서천군 군정 소식을 전한다.

 

 

◇김기웅 군수, 농촌공간 정비사업지 화성1리 대상 주민과 소통

 

김기웅 서천군수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농촌공간 정비사업에 따른 대상지 현장 지도에 나섰다.

 

이날 서천읍 화성1리 노인회관을 방문한 김 군수는 “농촌지역의 열악한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현장 방문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이번 사업으로 유해시설로부터 고통받는 주민들의 30년 지속된 숙원을 해결하고 농촌다움을 회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농촌공간 정비사업은 농촌 생활환경을 저해하는 축사, 빈집, 공장 등을 정비, 이전해 농촌 공간 재생을 통한 주민들의 정주 환경개선 사업이다.

 

군은 축사의 오래된 악취와 축산분뇨로 인해 주민들의 지속적인 민원이 유발됐던 화성1리에 ‘서천군 귀농·귀촌 1번지, 행복마을 화성1리’을 목표로 2026년까지 국·도비 46억, 군비 24억 총 70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2월 중에 예비계획 수립자를 선정하고자 지난 1월부터 평가위원을 공개 모집하는 등 사업추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김기웅 군수, “재난없는 안전한 서천 만들 것”

 

충남 김기웅 서천군수가 13일 재난관리 총괄자로서 재난관리에 대한 기관장의 의지와 업무방침을 확인하고자 2023년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를 가졌다.

 

이번 인터뷰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충남도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진행했으며, 전년도 실적을 단계별로 점검해 재난예방·대비·대응·복구의 단계별로 총 36개 평가지표에 대해 평가한 후 우수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인터뷰 주요 내용은 △재난안전관리를 위한 정책적 비전과 추진계획 △재난안전부서 역량 제고를 위한 조직강화 및 인센티브 방안 △재난 안전 분야 예산 적정 여부 △주요 재난 사고와 재발 방지대책 등이다.

 

김기웅 군수는 “재난 예방 차원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재난없는 안전한 서천을 위해 정주하고 있다”며, “군민의 안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해 기록적인 폭설에 대응해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예비비 5억 4000만원 투입, 관내 중장비단체 및 인근 군부대 제설 협조, 도내 시군으로부터의 제설제 지원 등으로 신속한 제설작업에 나섰다.

 

또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군민안전보험’으로 17종의 재난 및 사고에 대한 피해를 보장해 군민의 생활 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천군, 26일까지 군지 편집본 열람 및 의견접수

 

서천군이 오는 26일까지 서천군지 증보판 편찬사업에 따른 군지 1차 편집본에 대한 주민의견을 청취한다.

 

군에 따르면 ‘서천군지 증보판 편찬사업’은 2009년 서천군지 발행 이후 변화된 지리·역사, 문화유적, 민속, 정치, 행정, 경제, 사회, 지명·마을이야기 등을 기록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지 1차 편집본은 △군청 민원봉사과 △서천도서관 △장항공공도서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열람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주민은 열람 장소에 비치된 의견서를 작성해 열람 장소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검토와 심의를 거쳐 수렴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허영선 문화정책팀장은 “최근 변화와 혁신으로 급격한 지역발전을 이루고 있는 시기에 이번 서천군지 증보판 편찬사업은 그 의미가 크다”며,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