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장항발전협의회, 이웃사랑 후원 실천 등 2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장항발전협의회, 이웃사랑 후원 실천 등 2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장항발전협의회, 이웃사랑 후원 실천

 

 

장항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송편과 후원금을 기탁한 장항발전협의회를 ‘좋은이웃 28호’로 선정했다.

 

장항발전협의회는 홀로 쓸쓸하게 명절을 보낼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즐겁고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150만 원 상당의 송편 150박스와 후원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SGC에너지, 장항읍에 쌀 기탁

 

 

SGC에너지가 지난 1일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달라며, 서천군 장항읍에 150만 원 상당의 쌀 500㎏를 기탁했다. 박준영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산면 새마을협, 추석맞이 봉사

 

 

기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지난 1일 서천군 기산면 화산리 내 공동묘지 무연고 분묘 50여기의 분봉 및 진입로 정비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 남녀지도자, 지역주민, 주민자치위원,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지역을 찾는 귀향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마산면, 추석맞이 수산물 판촉

 

 

추석 한가위를 맞이하여 마산면이 서천군 수협과 함께 마산새장터 3.1만세운동 기념광장에서 서천지역 수산물 판매 촉진행사를 진행했다.

 

추석명절을 앞두고 개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 수산물 판매촉진을 위하여 지역 어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임은순 대표, 추석 맞아 후원 기탁

 

 

임은순 한산모시조합 대표가 지난달 31일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올해도 한산사랑후원회에 100만 원 상당의 모시 양말을 기탁했다.

 

한산모시조합은 지난 1월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300만 원을 후원하는 등 2011년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된 이후, 2012년부터 해마다 후원금과 후원물품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중부발전,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입장권 후원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와 서면사랑후원회가 지난달 31일 200만 원 상당의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입장권을 후원해 ‘2022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의 24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이 후원은 관내 유아·청소년들이 엑스포 관람을 통해 진로 선택의 폭을 높이고 가족 간 추억을 만드는 등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탁됐다.

 

 

◇서면 지사협,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캠페인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달 30일 ‘다함께 돌자 동네한바퀴 누리단’을 통해 여름철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작은 틈새 이웃 찾기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질병이나 실직, 휴·폐업 등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각 마을별 누리단 팀장을 중심으로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홍보물품을 나눠주는 등 캠페인이 진행됐다.

 

 

◇삼육수산과 서천재림교회, 마서면에 김 후원

 

 

해마다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삼육수산과 재림교회가 지난 1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해달라며 서천군 마서사랑후원회에 김 180박스를 기탁했다.

 

 

◇판교면 지사협, 머리 염색 사업 추진

 

 

판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일 판교행복경로당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머리염색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서면 새마을협의회, 숨은 자원 찾기

 

 

서면 새마을협의회가 지난달 29일 협의회 남녀지도자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개최해 마을 주변과 농경지 등에 방치된 농업용 폐비닐, 농약병, 플라스틱, 빈병, 폐건전지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집중 수거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