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상반기 적극행정 으뜸공무원 선발 등 2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상반기 적극행정 으뜸공무원 선발 등 2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군, 상반기 적극행정 으뜸공무원 선발

 

 

서천군이 지난 26일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으뜸공무원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5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각 부서에서 접수된 우수사례에 대하여 실적검증 및 서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5건을 대상으로 발표심사를 갖고 새로운 정책 발굴 및 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성 등 5개 항목을 심사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에 ▲지역 기업과 연계한 감자계약재배로 농가 소득 제고한 전창규 주무관(농업기술센터) ▲우수상에는 찾아가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으로 질병부담 완화한 구지연 주무관(보건소) ▲퇴원 정신질환자의 안정적인 사회적응을 위해 힘쓴 오진영 주무관(보건소)이 선정됐다.

 

그 외 ▲도서지역(유부도) 닥터헬기 이착륙장 건설로 응급이송체계 구축을 실현한 송숙희 팀장(보건소) ▲기획부터 실행까지 주민과 함께 성공적인 한산모시문화제를 추진한 오은희 팀장, 문병권 주무관(관광축제과)이 각각 노력상에 선정됐다.

 

김성관 부군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문제를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태도가 보다 나은 서천군을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는 생각으로 적극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해 더 많은 우수사례가 발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군민 체감 및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군,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공모사업 온라인 투표

 

서천군이 2023년 서천군 주민참여예산 제안공모사업 63건에 대해 온라인 사전 투표를 실시한다.

 

온라인 사전 투표는 제안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이번 29일부터 내달 18일까지 21일간 진행된다.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또는 ‘on국민소통’에서 서천 발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투표 참여가 가능하며, 63개 사업 중 서천군 발전을 위해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사업 1건을 선택하면 된다.

 

군은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자 온라인 투표 결과의 배점을 작년 보다 높여 30점으로 확대해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결과 등을 더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또한, 사전 투표 참여 활성화를 위해 투표 참여자 20명을 선정하여 5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군,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교육 참가자 모집

 

 

서천군이 내달 7일까지 ‘축제 폐현수막 활용 업사이클링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은 선착순 10명으로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자)우편 또는 방문신청 가능하다.

 

업사이클링 교육은 9월 20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4시 사이에 서천군 종합교육센터 2-1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또한, 총 4차시에 걸쳐 폐현수막을 활용한 북바인딩, 쓰레기 자루, 가랜드 등 생활용품 만들기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누리집 공지사항 및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천읍 행복나눔후원회-노인복지센터 업무협약 

 

 

지난 26일 서천읍 행복나눔후원회와 노인복지센터가 후원회 사업인 언제나(돌)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언제나 (돌)봄’은 정서지원을 주목적으로 민관이 협력해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가구를 발굴해 안부확인 및 프로그램 운영, 맞춤 서비스 등을 연계하며 우울증 예방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천읍과 서천노인복지센터는 연계하여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신속대처 가능한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는 물품 및 사업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