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제1기 서천읍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등 23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제1기 서천읍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등 23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군, 제1기 서천읍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가져

 

 

서천군이 지난 22일 서천읍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1기 서천읍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서천읍은 주민자치회로 전환을 위해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5일까지 4주 동안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홍보와 신청서를 접수했고, 지난 5일 서천읍 주민자치센터에서 6시간의 위원 위촉 전 의무교육을 이수했다.

 

서천읍주민자치회는 상반기부터 주민자치 역량강화 전문가 컨설팅을 받았으며,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지역 주민을 대표해 ▲마을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 예산 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하며 주민의 삶과 직결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서천읍주민자치회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발굴 해결해 나가는 주민대표기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주민자치회의 활발한 활동이 지역 발전의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천군, 특이민원 발생상황 경찰합동 모의훈련

 

 

서천군이 지난 22일 서천경찰서와 합동으로 폭행 폭언 등 특이민원 발생상황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 폭력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상황별 대응 요령에 따라 ▲민원인 중재 시도 ▲녹음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가해민원인 제압 ▲경찰 인계 등에 대한 훈련을 실시해 대응효과를 높였다.

 

김은이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인과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반기별로 특이민원 발생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하겠다”며 “비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통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군, 위기가구 문제 해결 2차 솔루션 회의

 

 

서천군 희망복지지원단이 지난 19일 위기가정 문제해결 방안 논의를 위한 솔루션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각 분야 전문가, 읍면담당자, 솔루션 위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위기가구에 대한 전반적인 사유에 대해 해당분야 전문가들에게 브리핑하고 위기상황 시 대처방안과 대상자에 대한 보호체계 마련을 위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고자 추진됐다.

 

서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위기가구에 대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솔루션 회의를 개최하여 민관이 협력해 대상자의 욕구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지속재단, 청소년 직업 선택 도움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4일간 관내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직업지도 프로그램(CAP+)’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항공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 16명이 참여해 1일 6시간씩 총 24시간 과정으로 운영했으며, ▲진로 및 자기탐색 ▲직장에서의 의사소통 방법 및 직장예절 ▲구직서류 준비 및 실전모의 면접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청소년 직업지도 프로그램(CAP+, Career Assistance Program Plus)은 고용노동부에서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취업준비생의 합리적 직업진로 선택과 구직기술 수준의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최고(CAP)에 하나를 더 더한다(+)’라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