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 2024 김장 나눔 축제 성료 등 1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2024 김장 나눔 축제 성료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130여 명의 봉사자 및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4 장항 김장 나눔 축제’를 성황리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40여 개 기업․기관․단체의 후원으로 진행돼 약 1,000포기의 김치를 담가 300여 명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특히 장항초등학교 학생들이 김장 봉사에 참여해 지역공동체에 대한 관심과 이웃사랑 등을 배우기도 했다.
김성흠 협의체장은 “우리 이웃들과 마을 주변에 따뜻한 이웃 간의 정이 더 많이 퍼지도록 앞으로 많은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종석 장항읍장은 “맛있는 김장 김치를 드시고 이웃의 온기를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마서면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 실시
마서면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경기도 평택시 통복동에서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주민자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위원들의 역량강화와 함께 화합과 소통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통복동 행정복지센터, 통복천, 통복 시장 등을 방문해 통복천 화단 조성 사업, 스토리 벽화사업 등 통복동이 추진 중인 다양한 우수사업을 벤치마킹하고 견문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전운식 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통복동 주민자치회 운영 전반에 대한 현황과 우수활동 사례를 청취하고 주민자치 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 등을 교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종천면 주민자치회, 참여예산 교육 진행
종천면 주민자치회가 오는 27일 참여예산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의 해결을 위해 자치회 주도의 사업 발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참여예산제의 운영 취지 이해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제 유형별 이해 ▲자치계획의 원활한 수립 및 발굴 등으로 구성되며 앞으로 자치계획 수립 능력을 향상시키고 필요 예산안을 제안하게 된다.
김중복 회장은 “면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주민총회를 거쳐 선정하고 예산반영 및 집행 과정을 통해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지역발전을 이끌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비인면 사랑가득 반찬 꾸러미 지원
비인면은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박근찬)과 함께 지난 15일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48가구를 대상으로 ‘사랑 가득 찬(餐) 반찬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