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국가산단 제1호 입주 기업인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 이성호)는 지난 24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북지부에서 개최한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대통령 직속)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표창은 지방시대위원회위원장(우동기 위원장) 포상 부문으로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 및 유관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균형발전 및 산업단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 한 달여 간의 심의 절차를 거쳐 최종 수상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경기도 안산시에 본사를 두고 화장품 원료(자외선차단제)를 생산하는 강소기업이었으나, 성장세가 거듭되면서 증설이 필요하여, 장항국가산단 1단계가 조성 중이던 2018년 4월에 부지 45,334㎡를 분양받아 장항국가산단으로 과감히 이전한 기업이다.
현재는 제4공장까지 조성 중에 있어 투자 규모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는 기업으로 수출을 통해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고용부문에서는 지역 인재 등 150여 명의 일자리 창출과 지난해 2월 서천특화시장 화재 사건 당시 피해 상인 돕기 성금 기부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CSR경영에도 적극 동참하여 장항국가산단 입주 1호 기업으로써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는 “앞으로 서천군에 입주한 기업으로써 과감한 투자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장항국가산단의 활성화에 더 기여토록 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도록 그 책임을 다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