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 15일 ‘2024 장항 김장 나눔 축제’ 개최 등 14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15일 ‘2024 장항 김장 나눔 축제’ 개최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15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서 새마을부녀회,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장항초등학교 등 8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2024 장항 김장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 준비를 위해 베르상스퍼시픽, (자)해양선박, ㈜영우정보기술, 문헌서헌 전통호텔, 한사랑 약국 등 약 30개 기관․단체와 10여명의 주민이 후원했다.
오전 9시에 시작하는 이날 행사는 총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김장 김치를 버무리고 함께 점심식사를 나누며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등 300여 가구에 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전국한우협회 서천군지부 330만원 상당 한우곰탕 기탁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전국한우협회 서천군지부는 지난 13일 서천군을 방문해 취약계층에 써달라며 330만원 상당 한우곰탕 700팩을 기탁했다.
윤세춘 지부장은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기탁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초면 적십자봉사회, 쓰레기 줍기 환경 캠페인 전개
시초면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13일 회원 및 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인복지회관 일대에서 쓰레기 줍기 환경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주민들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 깨끗하고 살기좋은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농업인복지회관 입구와 주변 도로 등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강정자 회장은 “우리의 작은 노력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 수 있고,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 데 함께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