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제2회 장항 맥문동꽃 축제 현장 사전 점검 등 21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제2회 장항 맥문동꽃 축제 현장 사전 점검
- 장항 송림 산림욕장에서 8월 23일부터 27일간 5일간 개최
서천군은 지난 20일 ‘제2회 장항 맥문동꽃 축제’ 개막을 앞두고 김기웅 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축제장 사전 점검을 진행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에 위치를 변경한 축제장 주무대와 체험 공간을 먼저 점검하고 관람객 이동 동선을 직접 확인하며 철저한 안전관리를 주문했다.
군은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매일 300여 명의 안전 인력을 배치하고, 드론을 활용해 안전 사각지대를 점검과 실시간 관람객의 이동 현황을 모니터링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경찰서․소방서 등과 협력해 축제 기간 안전사고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 군수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온열질환자 발생이 우려되니 철저히 대비해 주기 바란다”며, “특히, 송림산림욕장은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관광지로 인파 관리에 특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24 맥문동 보랏빛 멜로디’를 주제로 개최되는 제2회 장항 맥문동꽃 축제는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전국 최대 맥문동 군락지인 송림산림욕장에서 진행된다.
이날 김응수, 송창식 등의 특별공연, 맥문동화 브런치파티 등의 체험‧힐링‧전시 프로그램, 다채로운 맥문동 먹거리 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서천군, 제10회 한국중고역도선수권 대회 성료
- 선수·관계자 600여 명 참가로 지역홍보 및 경제 활성화 기여
지난 13일 서천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0회 한국중고역도선수권대회가 7일간 여정을 마치고 성료됐다.
한국중고연맹, 충남역도연맹, 서천군역도연맹이 주최·주관하고 서천군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전국 중·고등학교 선수, 지도자, 심판 등 6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에 군에서는 장항중학교 선수들이 출전해 금메달 12개를 포함해 14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한편 다음 달 3일부터 5일간 서천군민체육관에서 중국, 일본 등 7개국이 참여한 동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를 시작으로 전국실업역도선수권대회, 제21회 춘계대학생 역도 선수권대회 및 한국중고연맹 회장기대회 등이 개최된다.
군 관계자는 “전국단위의 스포츠 대회개최를 통해 많은 선수단이 서천군을 방문하고 있다”라며 “파리올림픽의 열기를 이어 성공적인 대회개최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