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4 (금)

  • 맑음서산 7.6℃
  • 맑음대전 11.9℃
  • 맑음홍성(예) 9.5℃
  • 맑음천안 10.1℃
  • 맑음보령 6.8℃
  • 맑음부여 9.6℃
  • 맑음금산 11.3℃
기상청 제공

시초초, 여름계절학교 운영 등 25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시초초, 여름계절학교 운영 등 25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시초초, 여름계절학교 운영

 

시초초등학교는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여름계절학교를 운영하였다.

 

이번 계절학교는 무더운 여름을 신나게 보낼 수 있는 알차고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지난 18일에는 전래놀이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놀이를 배우고 19일에는 국립국악원 국악연주단의 연주를 감상했다. 우리나라 전통음악에 대해 배우고 직접 악기를 연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3일에는 한마음관에서 밧줄놀이 활동을 진행했다. 형형색색의 밧줄을 매듭지어보고 반끼리 모여 서로의 힘을 모아 밧줄위로 친구를 올려보는 활동 등을 하면서 친구와 화합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 지난 24일에는 여름아! 반가워! 계절음식마당이 열렸다. 여름대표 작물인 감자와 옥수수를 튀긴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감상했다.

 

앞으로도 시초초등학교는 교육공동체가 소통하여 좋은 습관이 자라나는 교육활동을 전개할 것이다.

 

 

◇집중호우 속 위로를 얻은 서천독서가치 인문학 특강

- 서천도서관 ‘말하기의 태도’ 강원국, 김민식 작가 초청 강연 성료

 

서천도서관은 지난 23일 ‘말하기의 태도’의 강원국, 김민식 작가를 초청해 2024년 서천독서가치 네 번째 특강을 지역주민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띤 반응을 얻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천독서가치 특강은 두 작가가 함께 참여하여 북토크 형식으로 진행했다. 강원국 작가는 말하기의 기술에 대해 의미기억, 경험기억, 절차기억 세 가지를 잘 기억해야 한다면서 기억을 누군가에게 전달하고, 반복과 훈련을 통해서 말을 잘할 수 있다고 진중하게 메시지를 전했다. 김민식 작가는 말 잘하는 법에 대해 상대방을 존중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유쾌하고 쉽게 설명했다. 또, 색다른 강연 진행으로 주민들과 서로 호흡하며 대화의 고수들답게 재치 있는 입담으로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켜 강연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강 참여자는 “솔직하고 담백한 경험으로 재미와 의미, 그리고 감동까지 선사하는 멋진 이야기를 통해 시간이 가는 줄 몰랐습니다. 서천지역에 갑작스러운 수해 피해로 많이 상심했으나 서천독서가치 인문학 강연을 통해 위로와 용기가 됐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천도서관 서천독서가치 인문학 특강은 △8월 12일 황보름 작가 △9월 7일 정보라 작가를 초청해 지역주민들과 독서와 인문학의 즐거움을 느껴볼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매월 15일부터 평생교육정보시스템 또는 전화·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천도서관(041-953-1518)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지원청 청렴·봉사동아리, 해변 환경정화 활동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서면 도둔리 해변 일대에서 서천교육지원청 청렴 및 봉사 동아리 회원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안가 주변 환경 정화활동을 통한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

 

교육지원청 청렴·봉사 동아리 회원들은 이번 폭우로 인해 해안가에 밀려온 폐플라스틱, 스티로폼, 어업폐기물 등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하여 청정 서천 해변을 되찾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에 앞장섰다.

 

김흥집 교육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해변 정화활동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청렴 서천교육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