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8 (토)

  • 구름많음서산 -0.7℃
  • 맑음대전 -1.5℃
  • 구름많음홍성(예) -1.0℃
  • 맑음천안 -2.3℃
  • 구름조금보령 -0.5℃
  • 구름조금부여 -1.8℃
  • 구름조금금산 -1.7℃
기상청 제공

화양사랑후원회, 올 상반기 출산축하금 전달 등 26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화양사랑후원회, 올 상반기 출산축하금 전달 등 26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화양사랑후원회, 올 상반기 출산축하금 전달

 

화양사랑후원회(회장 윤만선)가 지난 25일 화양면에서 출생신고를 한 3가정에 출산축하금을 전달했다.

 

화양면에 따르면 2023년부터 연간 3가정씩 총 6가정이 출생신고로 ‘출산축하금’을 전달받았으며, 이는 지속적인 인구감소로 출산 소식을 듣기 어려운 농촌 상황에서 이례적인 일이다.

 

윤만선 회장은 “아이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화양면에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더욱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한편, 화양면 인구 증가를 독려하고 출산을 축하하기 위해 시작한 화양사랑후원회의 ‘출산축하금전달’사업은 화양면에 출생신고를 한 가정에 한 아이마다 30만 원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장항읍, 민관협력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성흠)가 지난 25일 인근 군부대와 함께 관내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의 대상자는 서천애(愛)희망발굴단을 통해 발굴된 독거 국가유공자 어르신으로, 기초생활 수급자로 공적 지원을 받고 있으나 노후된 주거환경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협의체 위원과 서천지역대여성예비군소대, 제97-1대대 장병 등 20명은 무더위 속에 집 안에 방치된 잡동사니를 정리하고 주방, 화장실 등 주거공간을 보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김성흠 민간위원장은 “마을 주민들과 장병들이 함께 힘을 모아 어르신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드렸다”며, “앞으로도 생활 모니터링을 통해 어르신이 행복하고 안전한 생활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천읍새마을회, 숨은자원찾기 운동 펼쳐

 

서천읍새마을협의회(회장 이홍범·김선희)가 지난 25일 서천읍 태월리 일원에서 새마을남여지도자, 주민,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숨은자원찾기 운동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영농폐기물, 폐지, 고철, 파지 등 다양한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수거해 종류별로 분리 작업하며 깨끗한 서천읍 만들기에 기여했다.

 

이홍범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재활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를 추진해 마을 환경 개선과 주민참여를 적극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시초면, 주민 마음 사로잡은 ‘젊어진-Day’

 

시초면이 지난 25일 시초면 풍정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마을복지의 일환으로 ‘젊어진-Day’를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사업은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위원들이 주관해 각 마을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찾아가 염색 재능기부를 지원하고 미용용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시원한 여름나기 에어컨 지원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이양규)가 지난 25일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저소득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등 관내 취약계층에 벽걸이 에어컨 6대를 설치했다.

 

이번 에어컨 지원은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현장 확인을 통해 거동이 불편하거나 장애 또는 질병 등으로 폭염 피해가 우려되는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 민관협력 복지사업이다.

 

 

◇마서면, 사랑의 반찬 전달 및 안부 확인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찬, 구승완)가 지난 25일 돌봄이 필요한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25가구를 직접 방문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마서네 따순반찬’을 전달했다.

 

 

◇문산사랑후원회, 행복 담은 반찬을 전해요~

 

문산사랑후원회가 지난 25일 저소득 독거어르신 15가구를 대상으로 식생활 개선과 안부 확인을 위해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돼지불고기, 오이소박이, 멸치볶음 등 영양가 있는 식단을 마련하고, 문산면 맞춤형복지팀이 반찬을 배달하며 어르신의 안부 확인은 물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