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장항공고,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 금·은·동메달 수상 등 5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공고,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 금·은·동메달 수상 등 5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장항공고,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 금·은·동메달 수상

 

서천 유일의 전기, 기계 전문 특성화 고등학교인 장항공업고등학교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열린 ‘2024년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메달을 수상했다.

 

장항공고는 산업제어 종목에서 지난해에 이어 금·은·동메달 모두를 획득했다.

 

산업제어는 공장자동화 구축에 필수적인 기술 분야로 공장자동화 설계와 유지관리시스템을 제작하기 위한 하드웨어 설치와 배선 그리고 제어기의 세팅 및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기능 분야다.

 

이 분야에서 3학년 김주혁 학생이 금메달, 3학년 김유빈 학생이 은메달, 2학년 강민혁 학생이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박양수 지도교사는 “1년 동안 학생들이 전국대회에 출전 목적의식을 가지고 꾸준한 기술·기능 연마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곽경훈 교장은 “굳은 의지를 다지고 최선을 다한 학생들과 끊임없이 가르쳐 준 지도교사에게 응원과 격려를 보낸다”라며 “다가올 전국기능경기대회에도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본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생들은 8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 동안 경북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산업제어 분야 충청남도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되며, 충청남도 대표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대회 입상을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부내초, ‘찾아가는 체험 버스 성교육 버스’ 운영

 

더불어 즐겁고 함께해서 행복한 부내초등학교가 지난 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형 성교육 버스’를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성교육의 필요성으로 마련하게 되었다.

 

‘찾아가는 이동형 성교육 버스’는 45인승 대형버스를 활용한 체험형 성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년별로 교구를 활용한 탄생의 신비 체험, 성적 자기 결정권 확립을 위한 경계 교육, ‘동의’의 중요성을 알고, 친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타인을 배려해야 함을 일깨움을 받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특히 오감으로 배우는 이동형 체험 버스는 영상으로만 보던 성교육에서 벗어나, 태아 발달 모형을 통해 아기가 어떻게 생겨나고, 어떻게 발달하는지, 아기의 움직임을 느껴볼 수 있는 태동 체험, 임부복 벨트 체험, 아기인형으로 아기를 안아보는 체험 등 오감으로 보고 느끼고, 이해하는 실질적인 교육이었다.

성교육을 마친 후 1학년 학생들은 “태동을 직접 느끼고 만져보니 너무 신기했어요”, “무거운 임부복 조끼를 입어 보니 부모님께 고마운 마음이 들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체험형 성교육이 되었으며 생명의 소중함과 친구 간의 배려와 존중의 태도를 일깨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서천교육지원청, 제52회 충남소년체전 출전

 

서천교육지원청은 5일부터 7일까지 천안시 등 도내 11개 지역에서 열리는 제52회 충남도 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육상, 역도, 수영, 씨름, 유도, 골프, 복싱, 탁구 등 총 8종목에 관내 초·중학생 73명이 출전한다.

 

서천은 지난달 진행한 사전경기(골프, 복싱, 탁구)에서 동메달 3개(▲골프 남중부 개인전 동강중 1학년 오현수 ▲복싱 남중부 라이트플라이급 서천중 3학년 김성민 ▲탁구 남초부 단체전 장항초 탁구부)를 획득하며 서천 체육의 저력을 보였다.

 

특히 오현수 학생은 작년에 이어 전국소년체육대회 골프 종목 충남 대표로 선발됐다.

 

서천교육지원청은 본경기 5종목에서도 학생 선수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충남도 소년체전은 전국소년체육대회 선발전이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선수는 오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전남에서 개최하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충남 대표로 선발되어 출전한다.

 

김흥집 교육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훈련한 학생들과 지도자들 덕분에 올해도 충남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 선수들의 대회 출전을 위한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부내초, 전교생 대상 학생 안전교육 가져

 

부내초등학교가 지난 2일 유치원생을 포함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 안전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학생들은 충청도교육청 안전 체험관(공주)에서 실시하는 학생 안전교육에 참가하여 교통안전, 재난 안전, 생활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익혀야 할 안전 수칙들을 체험했다.

 

유치원과 저학년 학생들도 교육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과 위험이 닥쳤을 때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열심히 참여하였다.

 

고학년 학생들은 그동안 받았던 안전교육과 안전 체험을 통해 능숙하고 자연스럽게 교육활동에 임했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안전 수칙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으며, 교내 화재 대피 활동에서는 해보지 못한 완강기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