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비인면, 경로당 회계·정산 교육 진행 등 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비인면, 경로당 회계·정산 교육 진행 등 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비인면, 경로당 회계·정산 교육 진행

 

비인면이 지난달 29일 24개소 (미)등록 경로당 회장과 총무를 대상으로 효율적이고 투명한 보조금 집행을 위한 경로당 회계·정산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경로당 운영지도사가 분기별 보조금의 정산방법, 운영비와 냉난방비 집행 방법을 교육했으며, 교육 후에는 평소 보조금 지출에 관해 어려웠던 점이나 궁금했던 사항을 질문하고 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창득 면장은 “이번 경로당 회계교육이 투명한 경로당 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비인면에는 현재 21개의 등록경로당과 3개의 미등록경로당이 있으며, 비인면은 운영비, 냉난방비, 사회활동비, 양곡지원 등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기산면, 봄맞이 반찬배달서비스 실시

 

기산면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가 지난달 29일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부를 살피고 건강한 한 끼를 챙겨드리는 반찬배달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회원 31명이 참여해 오이소박이, 제육볶음, 애호박부침, 깻잎, 물김치, 콩나물무침 등 정성스럽게 준비한 반찬을 대상 가정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노기래 회장은 “매달 반찬 배달을 위해 직접 뛰지만 찾아뵐 때마다 기산면의 복지공동체가 살아 숨 쉬는 느낌이 든다”고 전했다.

 

 

◇한산면이장단협의회 최종식 회장, 7년째 이웃사랑 후원금 기탁

 

한산면이장단협의회 최종식 회장이 지난달 29일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올해도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에 후원금 50만 원을 기탁해 지역사회를 훈훈함을 전했다.

 

최종식 회장은 7년째 관내 학교와 후원회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으며, 폭염경보가 발효된 작년 여름에는 온열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염려하여 이온음료를 기부하는 등 지역 복지증진에 힘쓰고 있다.

 

최종식 회장은 “경기가 갈수록 나빠짐에 따라 더 많은 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나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시초면, 봄맞이 대청소로 봄의 시작 알려

 

시초면이 지난달 29일 마을별로 새봄을 맞아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과 환경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시초면 선동1리와 신흥2리, 용곡리 주민들은 각자 마을에서 마을회관 주변에 불법 투기 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2시간가량 시가지 곳곳을 깨끗하게 정리했다.

 

아울러, 아울러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및 분리수거 방법에 대한 교육을 듣고, 생활쓰레기 감량에 대한 홍보캠페인도 함께 전개하며 쾌적한 마을만들기에 앞장섰다.

 

 

◇종천면 장구2리,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환경교육

 

종천면 장구2리(이장 장지용)가 지난달 30일 주민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전개했다.

 

이날 주민들은 마을회관 주변의 꽃동산 정리와 마을 곳곳에 버려진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깔끔미방의 재활용품을 분리수거 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종천면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방법과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방법 등에 대한 찾아가는 환경교육도 진행했다.

 

장지용 이장은 “이른 시간인데도 마을 청소를 같이해준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깨끗한 종천만들기를 위해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천읍, 산불감시원 정기 안전보건교육 진행

 

서천읍이 지난달 29일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산업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근로자 안전보건 의식 제고를 통한 중대 재해와 산업재해 예방에 초점을 맞춰 재해사례 전파, 화재 현장에서 생존 확률을 높이는 방법, 직무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홍경숙 읍장은 “따듯해진 날씨에 근무자들의 몸과 마음도 함께 느슨해지면서 안전사고가 뜻하지 않게 일어날 수 있으니, 업무를 수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비인면, 봄철 산불감시원 산업안전보건 정기교육

 

비인면이 지난 27일 봄철 산불감시원 10명 대상으로 산업안전 및 사고예방 등 산불감시원 예찰 활동에 필요한 산업안전보건 정기교육을 진행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