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지원 자원봉사자 위촉 등 21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지원 자원봉사자 위촉 등 21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지원 자원봉사자 위촉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회의실에서 기초학력 지원 자원봉사자 20명에게(학습종합클리닉 학습코칭단, 라온배움교실 자원봉사자) 위촉장을 수여하고 연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은 학교에 방문하여 인지·정서·행동적 요인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도움을 주어 학습 저해 요인을 제거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라온배움교실은 서천 관내 10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기초학력 향상과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습종합클리닉, 라온배움교실 자원봉사자들에게 역할과 책임감을 부여하였다. ▲학습지도 방법, ▲학생 지도 시 주의점, ▲맞춤형 교육 역량 증진, ▲지역아동센터와의 소통과 협력 하는 방법을 안내하였다.

 

김흥집 교육장은 “오늘 위촉된 자원봉사자들은 학생들의 학력이 인권이라는 생각을 갖고 학생 한 명 한 명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애정을 갖고 임해달라.”라고 당부하며, “우리 지원청도 기초학력을 갖추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국립생태원,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운영

 

국립생태원은 멸종위기종복원센터가 오는 7월 16일까지 영양여자고등학교 및 멸종위기복원센터에서 고교학점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하여 졸업하는 제도다.

 

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는 2020년부터 영양여자고등학교와 함께 고교 과학교과 진로선택과목인 과학과제 연구 교육과정인 일명 고교학점제를 운영해 왔다.

 

해당 교육과정은 올해로 4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 기반 교육 경쟁력 강화 및 생태ᐧ환경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멸종위기종 분류군별 진로교육 등의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과정을 이수한 35명의 학생들은 과학ᐧ공학 분야로 진학하는 성과도 보였다.

 

최승운 멸종위기종복원센터장은 “고교학점제 교육과정이 학생들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맞춤형 성장을 위한 공교육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립생태원은 앞으로도 학교 및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생태ᐧ환경 분야교육 프로그램 개설을 확대할 계획이다.

 

 

◇서천교육지원청,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대회의실에서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김흥집 교육장, 간부 공무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서천교육지원청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2024년 서천교육지원청 교육 기본 방향과 주요사업, 중점사업, 현안사업 등에 관한 주제로 진행됐다.

 

서천교육지원청의 2024년 주요업무 계획에는 ▲배움이 즐거운 행복교육 ▲모두에게 특별한 미래교육 ▲포용하며 함께하는 시민교육 ▲안전하고 든든한 책임교육 ▲소통하며 협력하는 지원행정의 5대 정책을 서천교육 기본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다.

 

김흥집 교육장은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통해 소통한 내용과 교육감님 당부사항을 바탕으로 존중하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희망 서천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가상체험장’ 운영

 

서천소방서(서장 김영배)는 3월 4일부터 4월 26일까지 본서 및 각 119안전센터에서 직원 대상 ‘음주운전 가상체험장’을 운영한다.

 

‘음주운전 가상체험장’은 음주 후 운전의 위험성을 인식시키고, 직장 내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체험 내용은 음주 시 시야 제한 상황을 구현한 고글 착용 후 라인 걷기, 방향 전환 걷기, 한발 서기, 볼 받기, 볼 넣기 등 음주 시 인지능력이 저하된 상황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서천소방서는 모든 직원에게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해 인식시키고자 신규 직원 및 전입 직원들에게도 가상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김영배 서천소방서장은 “정기적으로 가상체험장을 운영하여 직원들의 음주운전 위험 인식을 높여, 음주운전 사전 예방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서천고 재경 총동문회, 특화시장 피해 상인 자녀에 장학금 전달

 

서천고등학교는 재경 총동문회(회장 백용호)에서 지난 20일 화재로 피해를 본 서천특화시장 상인의 자녀 3명의 서룡인에게 200만 원씩 총 6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서천고등학교 재경 총동문회는 서천특화시장 상인 가정의 경제적·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였으며, 온 국민이 안타깝게 지켜본 서천특화시장 화재에 작지만 따뜻한 위로의 손길이 건네졌다. 피해 학생들에게 재경동문회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전달됐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재경 총동문회 백용호 회장이 참석하였으며, 백용호 회장은 “최근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로 인해 아픔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가족 재학생들에게 적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재경 총동문회는 이번 장학금 전달을 계기로 서천고등학교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에 꾸준히 관심을 가질 예정이다. 이병준 교장은 “이번 서천특화시장 화재가 학생들에게까지 큰 상처를 줬지만, 따뜻하고 정성이 담긴 손길로 학생들이 현실을 딛고 일어설 큰 용기를 얻었다. 더불어 살아가는 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 재경 총동문회에 참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