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미디어센터,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우수’ 표창 등 11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미디어센터,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우수’ 표창 등 11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미디어센터,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우수’ 표창

 

서천군 미디어센터가 지난 7일 개최한 2024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우수센터로 표창받았다.

 

2024전국미디어센터 협의회 정기총회는 3월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간 경북 구미 영상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전국 41개 미디어센터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석하였다.

 

우수센터 표창은 3개 이상의 타 미디어센터의 추천에 의해 선정되며, 서천군미디어센터는 랜선 여행 체험 프로그램, 야외 영화상영회, 오디오 북 제작, 소상공인 극장광고 등 특색 있고 활발한 미디어 활동으로 서천군의 지역 문화에 크게 기여하며 다른 미디어센터에 영감을 주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천군미디어센터는 다양한 연령대와 배경을 가진 지역주민들에게 미디어 제작 기술을 교육하고, 지역사회의 중요한 문화 콘텐츠 제작을 지원했다.

 

또한, 미디어체험, 교육, 찾아가는 영화관, 동아리 활동지원, 정기영화 상영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문화시설들에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

 

김세용 미디어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미디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소통과 공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천-서산-당진 지사협 장애인분과, 업무협약

 

서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분과장 이광재)가 지난 8일 장애인복지 활성화를 위해 서산시 및 당진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복지자원 정보공유 및 서비스 연계, 특화사업 운영 지원 등 3개 지자체의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3개 시군은 상호 협력적 네트워크를 통해 장애인복지 사각지대의 다양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할 계획이다.

 

이광재 분과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연계를 강화하여 3개 시군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를 더욱 활성화하고 나아가 향상된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군노인복지관, 노인자원봉사활동지원사업 선정

 

서천군 복지마을 서천군노인복지관(관장 박종석)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지원하는 2024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이에 복지관은 꼼지락꼼지락봉사단, 안녕봉사단, 무궁화봉사단, 아우름봉사단의 4개 봉사단 64명으로 이루어진 어르신봉사단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월 2회이상 봉사활동을 하며 활동재료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복지관에 따르면 꼼지락꼼지락봉사단은 복지관에서 종이접기 강사양성반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직접 마을회관의 어르신들을 찾아가서 종이접기 등을 활동한다.

 

또 안녕봉사단은 상담자격을 가진 상담봉사자가 어르신 대상으로 전화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할린한인어르신으로 이루어진 무궁화봉사단은 마을에 꽃밭가꾸기를 진행하며 마을 공동체로 활동할 예정이다.

 

아우름봉사단은 복지관의 이용 프로그램에 반장을 맡아 봉사하는 업무를 맡는다.

 

박종석 관장은 “어르신이 복지수혜자로만 있는 것이 아닌 스스로 사회봉사에 나서는 일은 참 의미 있는 일”이라며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보람과 기쁨, 행복을 느끼며 자아 실현하는 어르신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천군지속협, 제22차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난 8일 문예의 전당에서 제2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는 대표회장인 신상애 회장과 김기웅 서천군수, 김경제 서천군의회 의장, 신영호 도의원, 김아진, 이강선, 홍성희 군의원을 비롯해 지속협 위원 70여 명과 서천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총회에서는 우수 위원 표창, 2023년 사업 결산 및 결과 보고, 2024년 사업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정관도 개정 공표됐다.

 

저어새 서식지인 노루섬 보전 운동을 이끈 기후생태환경분과 위원장인 이병도 위원장과 의류 수거 나눔사업을 통해 몽골지역에 전달함으로 몽골지역과 서천군의 우호 증진에 앞장선 사회문화교육분과 공금란 위원이 우수 활동 위원으로 선정되어 대표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신상애 대표회장은 “민·관 협력 거버넌스 기구인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서천군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가는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기웅 군수는 “서천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서천군이 추진하고 있는 풍요로운 미래 성장도시 서천군의 성장을 위해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함께 협력 해 주길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지속협은 서천군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쾌적한 환경조성 및 현재 세대와 미래 세대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2022년에는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에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국제적 멸종위기종인 저어새 보존을 위해 개발이 가능한 노루섬을 준보전도서로 도서변경을 이끌어낸 최초의 민간기구이다.

 

 

◇서천소방서, 소방기술경연 자체대회 실시

 

서천소방서는 지난 8일 서 간이훈련장에서 충남도 소방기술경연대회 출전선수 선발을 위한 자체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각 안전세터별 6개팀 총 35명의 대원이 출전하였으며, 1위 팀은 도 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얻는다.

 

경연 세부 종목은 ‘65mm 소방호스 3본을 전개하여 방수 표적 주수’, ‘40mm 소방호스 2본 전개하여 표적 주수’로 화재진압대원이 현장에 도착해 화점에 방수하기까지 능력 및 시간을 평가하는 것이다.

 

김영배 서장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통해 우리 대원들이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기량을 연마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