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화양사랑후원회, 보름 맞이 밑반찬 지원 등 21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화양사랑후원회, 보름 맞이 밑반찬 지원 등 21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화양사랑후원회, 보름 맞이 밑반찬 지원

 

화양사랑후원회와 화양면적십자봉사회(회장 문정숙)가 지난 20일 다가오는 보름을 맞아 어려운 이웃 50가구에 보름 맞이 밑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정성껏 무친 나물과 두부조림, 김치찌개 등을 준비했으며, 대상 가정을 방문해 만든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문정숙 회장은 “보름은 가족들이 모여 즐기는 날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외로운 시간이 될 수 있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음식과 함께 따뜻한 정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한편, ‘사랑나눔 반찬사업’은 화양사랑후원회와 화양면적십자봉사회 봉사로 매달 1회 실시되며, 관내 식생활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시초면, 2024년 봄철 산불유급감시원 교육

- 감시활동, 산불취약지 대면교육 등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 당부

 

시초면이 봄철 산불조심기간(2024. 2. 1. ~ 5. 15)을 맞아 선발된 산불유급감시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및 산불교육을 진행했다.

 

시초면은 안전운전은 물론, 주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개인의 안전을 확보한 후 진화작업을 실시하고 촘촘한 감시활동을 하는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산불에 취약한 산림지역 거주자에 대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산불의 위험성을 안내하고 일대일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시초면에서 단 1건도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당부했다.

 

한무협 면장은 “봄철 산나물 채취 시기에 차량을 기록해 산불 발생 시 가해자 조사에 만전을 기하고 산림 인접지의 논·밭두렁, 농산폐기물, 생활 쓰레기 소각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해달라”고 밝혔다.

 

 

◇판교면, 판교5일장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판교면이 지난 20일 판교시장 일원에서 판교면 직원, 산불감시원 등 26명이 참가한 가운데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인해 산림 인접지에서 논·밭두렁 소각 시 대형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판교 5일장을 찾은 주민 및 시장 상인들에게 산불예방 홍보 전단지를 배포했으며, 농업부산물 등의 소각 금지와 등산 시 화기 소지 및 흡연금지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한상일 면장은 “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항읍 신창2리 이종복 씨, 좋은 이웃 후원금 전달

 

장항읍 신창2리에 거주하는 이종복 씨가 지난 20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30만원을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이종복 씨는 “아픈 아내를 병간호하면서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돌아보게 되었다”며, “적은 금액이지만 조금이나마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면 장벌마을 김완규 씨, ‘나눔의 꽃’ 제4호 선정

 

서면 장벌마을에 거주하는 김완규 씨가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50만원을 서면사랑후원회에 기탁해 ‘나눔의 꽃 제4호’로 선정됐다.

 

김 양식업을 하는 김완규 씨는 “새해를 맞아 작게나마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