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 2개 사 325억 道 합동투자협약 체결 등 1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 2개 사 325억 道 합동투자협약 체결 등 1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2개 사 325억 道 합동투자협약 체결

 

서천군이 19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윤종배 ㈜에이에스텍 대표 ▲허기복 ㈜폴린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충청남도 8개 시·군과 16개 기업이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자리로, ㈜에이에스텍 등 2개 협약기업은 2027년까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이하 장항국가산단) 내 4만 1728㎡ 산업 용지에 총 325억원 규모의 설비투자와 59여 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이번 합동 투자협약 기업들은 ▲자외선 차단제 원료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를 제조하는 업체로서 장항국가산단의 우수한 공장용지, 저렴한 분양가, 물류접근 용이성 등 많은 강점이 있는 장항국가산단에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기웅 군수는 “지속적인 경기 불황으로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장항국가산단에 투자 결정을 해 준 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투자협약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투자를 마무리하고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국가산단 산업용지는 150만㎡(45만평)로 현재 1단계 산업용지의 98%가 분양 완료됐으며, 금년 중 1단계 산업용지 분양 완료 및 2단계 산업용지의 조기 조성을 통해 우수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천군, 제1회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서천군이 지난 15일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문해교사 및 졸업생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실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은 2020년 예비중 1학년을 시작으로 2021년에 11명이 입학하여 2024년 졸업하기까지 4년 동안 중학교 졸업을 위한 모든 과목을 이수한 학습자 10명에게 학력인정서와 졸업장이 수여됐다.

 

이날 김기웅 군수와 서천군의회 김경제 의장, 서천교육지원청 김병관 교육장이 참석해 그동안의 수고와 노력을 치하하고, 졸업하기까지 함께한 문해 교사들에도 힘찬 박수로 훈훈한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졸업생 대표 이원섭은 “오늘 너무도 기쁜 날이고, 그동안 열정적으로 가르쳐 준 문해교육 선생님들과 옆에서 묵묵히 뒷받침해주신 가족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기웅 군수는 “오랜 시간 학업에 열심히 참여한 졸업생들의 열심히 정말 대단하고, 더 많은 주민이 함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군산시·서천군 대한노인회, 특화시장 복구 성금 기탁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와 서천군지회(지회장 이래범, 김윤태)가 지난 16일 특화시장 화재피해 상인 지원을 위해 성금을 서천군청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각 지부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되었으며, 각각 군산시지회 1,020만 원과 서천군지회 1,284만 원이다.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와 피해 상인들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동반 기부는 광역지자체가 다르지만, 지리적 기반으로 그동안 노인복지 등 공동 현안에 대한 협력과 상생발전을 굳게 했던 양 노인회이기에 가능했다.

 

이래범 지회장과 김윤태 지회장은 “특화시장 화재피해 상인 여러분을 위해 군산과 서천의 노인을 대표로 작게나마 위로를 건네게 되었다”라며, “특화시장이 시일 내에 복구되길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서도B&I주식회사, 특화시장 피해비 500만 원 기탁

 

서도B&I주식회사(회장 김일환)가 지난 16일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를 위해 성금 500만 원을 서천군청에 전달했다.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와 피해 상인들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일환 회장은 “하루빨리 피해 주민들이 아픔을 이겨내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번 기부금이 피해 주민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건화, 특화시장 복구 성금 1천만 원 기탁

 

㈜건화(대표이사 김문석)가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를 위해 16일 성금 1천만 원을 서천군청에 전달했다.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와 피해상인들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문석 대표이사는 “서천특화시장 재건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어 기부를 결정했고, 큰 실의에 빠진 상인분들께서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LX공사 대전·세종·충남본부, 특화시장 복구 성금 기탁

 

한국국토정보공사(LX)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본부장 정철원)가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를 위해 16일 성금 1,036만원을 서천군청에 전달했다.

 

성금은 한국국토정보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되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와 피해 상인들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정철원 본부장은 “화재피해로 큰 슬픔에 빠지신 상인 분들께 위로를 전해드리고, 특화시장이 이른 시일 안에 복구되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K-water 보령권지사, 특화시장 복구 성금 기탁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보령권지사(지사장 방석배)가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를 위해 지난 16일 성금 500만 원을 서천군청에 전달했다.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와 피해 상인들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K-water 보령권지사 관계자는 “큰 슬픔에 빠지셨을 서천특화시장 상인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기부하게 되었고, 상인분들께서 힘든 시기를 잘 견디시길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