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기산면, ‘소각 산불 없는 기산 만들기’ 총력 등 16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기산면, ‘소각 산불 없는 기산 만들기’ 총력 등 16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기산면, ‘소각 산불 없는 기산 만들기’ 총력

 

기산면이 봄철 산불예방의 일환으로 ‘소각 산불 없는 기산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산면은 산불조심기간(2024. 2. 1. ~ 5. 15.)과 영농 준비 시기를 맞아 지역 내 영농부산물 및 논·밭두렁 소각을 전면 금지하고, 이를 감시하기 위한 산불감시원 7명을 채용해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소방청의 통계에 따르면 무분별한 소각, 담배꽁초 투기 등 개인의 부주의가 산불 발생 원인의 약 8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기산면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 현수막, 마을 방송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영농부산물 파쇄 지원사업을 신청하도록 적극 독려했다.

 

나한일 면장은 “영농 준비 시기를 맞아 영농부산물과 논·밭두렁, 생활 쓰레기를 소각하려는 주민들이 많으나 이제는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며, “고춧대, 깻대 등 영농부산물은 파쇄하고 생활 쓰레기는 분리 배출하여 안전한 기산면을 만드는 데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한산면, ‘경로당 화재를 막아라’ 화재 예방 교육

 

한산면과 한산면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인영)가 함께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화재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화재가 발생한 서천특화시장과 관련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화재 대응 절차를 올바르게 안내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한산면여성의용소방대원과 한산면 직원들은 조를 이루어 각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경로당 내 소화기 상태 확인, 소화기 사용법 및 관리법 교육, 화재 발생 시 신고요령, 응급상황을 대비한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했다.

 

이인영 대장은 “어르신들에게 화재 예방 교육을 실시할 수 있어 뜻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의 여러 기관과 협력하여 주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산면, 산불 차량 초기진화 교육 실시

 

문산면이 지난 15일 봄철 산불방지대책의 일환으로 산불 초동 진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 차량 진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 초기진화를 습득하기 위한 산불 진화 모의시험을 통해 산불 차량의 작동법, 진화요령, 잔불 정리 등 산불 예방 기초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조대현 면장은 “산불 발생 시 산불감시원들의 산불 초기진화 대응력을 배양하는 것만이 대형산불을 차단하는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산불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종천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종천면이 지난 14일 종천면 복지이장 18명을 대상으로 위기 가구 발굴을 위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종천면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소외된 이웃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발굴해 나갈 수 있도록 활동 안내서를 배부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김범수 면장은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주민공동체 문화를 조성하여 공공, 민간, 주민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