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출향인 노승갑 씨, 마산면에 성금 기탁 등 31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출향인 노승갑 씨, 마산면에 성금 기탁 등 31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출향인 노승갑 씨, 마산면에 성금 기탁

 

공주시에서 크레인 사업을 운영하는 출향인 노승갑 씨가 지난 29일 서천군 마산면 마산사랑후원회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앞서, 고향인 마산면 소야리의 발전을 위해 마을회관 부지를 선뜻 희사했으며, 마산사랑후원회에 후원금을 기탁하는 등 고향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을 지속해서 이어오고 있다.

 

노 씨는 “다음 달 소야리 마을회관의 준공을 맞아 감회가 뜻깊다”며, “이번 후원금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병문 회장은 “고향을 생각하는 애틋한 마음으로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기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성금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화양면 임채영, 올해도 성금 100만 원 기탁

 

화양면 완포리에 거주하는 임채영 씨가 지난 30일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을 화양면에 기탁했다.

 

평소 임 씨는 10년 이상을 화양사랑후원회에 성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서천사랑장학회, 서천군 사회복지협의회 등에도 꾸준히 후원금을 기탁하는 등 남다른 고향 사랑 실천으로 타의 귀감이 되어 오고 있다.

 

임채영 씨는 “이번 후원금이 어려움으로 고통받는 우리 이웃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화양면 발전과 화양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든든한 후원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천읍, 복지 전령사 납시오~

 

서천읍 복지이장이 마을의 곳곳을 살피며 소외계층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30일 신송리에 거주하는 복지대상자 안 모 씨는 최근 질병으로 외출이 어렵게 되자 식사 지원 등의 이유로 복지이장에게 도움을 요청했으며, 이를 들은 신송리 박행순 복지이장이 마을의 자원을 동원해 신속한 지원에 나섰다.

 

박행순 복지이장은 “마을주민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일은 나의 몫”이라며, “마을주민은 내 가족과도 같으니 언제든 달려갈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종천면, 식품꾸러미 전달하며 안부 확인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가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어르신 45가구에 밑반찬 꾸러미와 생필품을 전달하며 훈훈한 새해 분위기를 자아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밑반찬지원 사업은 추어탕, 겉절이김치, 두유 등 건강한 반찬과 물티슈, 파스 등 생필품을 봉사자들이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김범수 면장은 “폭설과 강추위가 연일 지속되 와중에 이웃에게 사랑과 관심을 두시는 후원회원님들과 새마을지도자님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모두 협력해 취약계층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비인면지사협, 2024년도 정기회의 개최

 

비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창득, 박근찬)가 지난 30일 비인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4년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구성에 따라 신규위원 3명의 위촉식을 비롯해 민간위원장 선출과 2024년도 추진사업 심의 의결 및 사업비 확정, 그 외 토의 사항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창득 공공위원장은 “새로이 위촉되신 협의체 위원분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꾸준한 공헌 활동을 이어온 만큼 앞으로도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 큰 힘을 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석영농조합법인 서천누룽지 간편한 먹거리 후원

 

오석영농조합법인 서천누룽지(대표 유요안)가 지난 30일 취약계층을 위해 간편한 먹거리인 현미 수제누룽지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에 기탁했다.

 

유요안 대표는 “서천누룽지는 지역의 우수한 쌀을 사용해 만들고 있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마서면, 따순 반찬 전달하며 안부 확인해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찬, 구승완)가 지난 30일 돌봄이 필요한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25가구에 정성스럽게 준비한 ‘마서네 따순반찬’을 전달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