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삼흥선외기,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등 2일 충남 서천군 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삼흥선외기,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등 2일 충남 서천군 지역 소식을 전한다.

 

 

◇삼흥선외기, 이웃 돕기 후원금 100만원 기탁

 

서천군 장항읍 소재 삼흥선외기(대표 배장렬)가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이웃돕기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배장렬 대표는 “올해도 장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장항읍 창선1리에 위치한 삼흥선외기는 장항읍 주민들을 돕기 위해 매해 후원금 기탁을 실천하는 등 지역 기업으로써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서천중앙교회, 따뜻한 희망상자 기탁

 

서천중앙교회(담임목사 주철호)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서천읍행정복지센터에 총 480만원 상당의 ‘희망상자’를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희망상자는 12만원 상당의 식료품과 화장품, 생필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관내 저소득 가정,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주철호 담임목사는 “매서운 추위로 인해 힘들게 지내는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의 온기가 잘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조용히 기부 의사를 밝혔다.

 

 

◇서천소방서, 아파트 화재 ‘불나면 현관문 닫고 대피’

 

서천소방서는 아파트 입주민에 대한 피난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주택 화재 피난 행동요령을 홍보한다.

 

아파트 화재는 대게 화재발생 지점 및 층으로 연소범위가 국한 됨에 따라 여러개의 층으로 화재가 확대 되는 비율은 제한적이나, 대피 과정에서 질식으로 인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대피 방법에 유의해야 한다.

 

본인 집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현관으로 대피할 수 있다면 계단으로 지상이나 옥상 등 안전한 장소로 대피해야 하며, 현관 불길이나 연기 등으로 대피하기 어렵다면 경량 칸막이나 하향식 피난구 등으로 대피하거나 욕실에서 수도꼭지를 틀어 물을 흐르게 한 뒤 대기해야 한다.

 

또한, 다른 집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불길이나 연기가 들어오지 않으면 집 안에서 대기하고, 연기가 들어오지 못하게 창문을 닫아야 하며, 집으로 화염이나 연기가 들어오면 지상이나 옥상으로 대피하고, 대피가 어렵다면 문을 닫은 뒤 젖은 수건으로 틈새를 막은 뒤 구조를 기다려야 한다.

 

김영배 서장은 “국가화재정보시스템 통계에 따르면 주거지 화재 4건 중 1건은 거주자 다수가 생활하는 아파트에서 발생한다”며 “아파트 화재는 순식간에 많은 인명피해가 있을 수 있으니, 관계인과 입주민들께서 평소 화재예방에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이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천교육지원청, 미래주도형 적정규모학교 추진위원회 협의회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은 2일 제2회의실에서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과 함께 만드는 미래주도형 적정규모학교 추진위원회 협의회를 열었다.

 

미래주도형 적정규모학교 추진위원회는 도의원, 군의원, 학부모대표, 지역주민대표, 학교 교직원대표, 교육청 및 서천군청 관계자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서천군발전협의회 김창규 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소규모학교의 적정규모화를 위한 미래형 학교 실현 방안을 논의했으며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 인구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 기반시설과 연계한 소규모학교의 적정규모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김병관 교육장은 “미래주도형 적정규모학교 추진위원회가 앞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하여 지역 교육수요를 만족시키고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환경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