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마서 바르게살기위원회, 깨끗한 마서면 만들기 등 8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마서 바르게살기위원회, 깨끗한 마서면 만들기 등 8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마서 바르게살기위원회, 깨끗한 마서면 만들기

 

서천군 마서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윤배희)가 지난 7일 마서면 죽산리 매바위공원 일원에서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번 정화 활동은 바르게살기 위원 및 마서면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들에게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방문객에게 깨끗한 마서면의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봉사자들은 매바위공원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고, 인근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해양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공감하며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

 

 

◇마서면, 사랑담은‘작은 꾸러미’ 전달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용찬, 구승완)가 지난 7일 관내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가정 25가구에 ‘작은 꾸러미’를 전달했다.

 

‘작은 꾸러미’사업은 매달 1회씩 관내 후원업체로부터 식품을 지원받아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적인 민관협력 사업이다.

 

이번 작은 꾸러미 사업에는 ▲남상마을 윤배희 이장의 즉석국 ▲원단팥빵의 단팥빵 ▲바른먹거리영농조합 홍덕마을의 건강즙세트 ▲삼육영어조합법인의 조미김이 후원됐다.

 

 

◇서천읍 화성1리 마을, 추석맞이 마을 대청소

 

서천군 서천읍 화성1리 마을이 8일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마을 주민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주민들은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들과 주민들이 쾌적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을 입구 및 회관 주변에 풀베기 작업을 비롯해 마을 곳곳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 및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했다.

 

 

◇서천읍, ‘행복밥차’따뜻한 나눔 전해요

 

서천읍과 서천군노인복지관(관장 박종석)이 지난 7일 화금1리 경로당에서 마을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밥차’ 사업을 진행했다.

 

행복밥차는 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는 서천군노인복지관의 지역복지 연계사업으로, 이번 행복밥차는 화금1리 경로당회원들이 준비한 반찬과 서천군노인복지관의 소불고기 반찬 등이 제공됐다.

 

 

◇성산에프앤비㈜ 함재현 대표, 서천읍에 후원금 기탁

 

서천군 소재 성산에프앤비㈜ 함재현 대표가 지난 6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에 후원금을 기탁했다.

 

성산에프앤비(주)는 콘크리트관 및 기타 구조용 콘크리트 제품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으로 매해 지역 내 복지 발전을 위해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기산면, 숨은 자원 찾기로 깨끗한 기산 만들자!

 

기산면새마을협의회(회장 이태구, 부녀회장 최혜자)가 지난 7일 기산면 복지회관 앞 공터에서 제2차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 남녀 지도자, 각 마을 이장, 면사무소 직원 등 30여명은 영농폐비닐, 농약병, 비료포대 등 5톤가량의 배출된 영농폐기물 및 재활용품을 분리해서 수거했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 출산가정에 축하금 전달

 

판교나눔사랑후원회(회장 이종하)가 지난 7일 아이를 출산한 가정을 방문해 올해 두 번째 출산축하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올해 판교면 두 번째 탄생의 주인공은 판교면 문곡리에 거주하는 계 모 씨 가정의 둘째 아이로 지난 7월에 태어났으며, 계 모 씨는 “많은 분들이 축하해 주셔서 감사하고,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