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내달 13일 평생학습한마당 개최 등 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내달 13일 평생학습한마당 개최 등 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내달 13일 평생학습한마당 개최

 

서천군이 오는 10월 13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제11회 서천군 평생학습한마당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천군평생교육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배움의 즐거움, 나누는 기쁨!’이란 주제로 홍보·체험부스, 작품전시회, 학습성과 발표회, 성인문해 골든벨, 프리마켓, 다함께 어울림마당, 문해한마당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개인 및 기관·단체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우수사례발표대회’를 신규 프로그램으로 준비해 평생 학습 성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오는 15일까지 청소년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총 40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거나 서천군 평생학습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해당 자료를 내려받아서 제출하면 된다.

 

김기웅 군수는 “매년 군민과 함께해온 평생학습한마당은 배움의 열정과 성장의 기쁨을 나누는 자리로서 올해도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천군, 청년 대상 찾아가는 예산학교 운영

- 주민참여예산 제도 설명 및 청년정책 의제 발굴 나서

 

서천군이 지난 6일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이해 및 사업제안서 작성 능력 향상을 위해 지역 청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운영했다.

 

이날 군은 서천군청 문화강좌실에서 청년네트워크 위원 15명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 제도 이론 교육 및 타 지자체 주민참여예산 사례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참여와 참여예산’이라는 주제로 ‘함께해봄협동조합’ 교육에 나선 김민철 국장은 주민참여 예산제도의 특징, 서천군 청년정책 의제 발굴 등을 설명했다.

 

특히, 의제 발굴 회의를 통해 군 청년정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앞으로 개선해 나가야 할 사항 등을 도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군은 내년도 정책에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단순 의견 수렴을 넘어 군 정책이 변화하고 개선되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정책 참여를 통해 변화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지난 6월부터 13개의 읍․면 주민자치(위원)회를 대상으로 13회에 걸쳐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운영했으며, 내달까지 청소년 대상으로 예산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서천군, 위기가구 발굴 위한 복지 역량 강화 나서

- 관내 13개 읍·면장 및 맞춤형복지팀장 대상

 

서천군이 지난 6일 서천읍주민자치센터에서 13개 읍·면장, 맞춤형복지팀장 등 26명을 대상으로 복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의 정상환 사무관을 강사로 초빙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의 잇따른 사망사건에 대해 논의하고 그 원인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군은 시스템을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스마트 기술의 활용방안에 대해 교육받고, 민·관 협력 우수사례 등을 공유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에 더욱 관심을 가져,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서천을 구현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