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제21회 홍원항 전어 꽃게 축제, 내달 2일 개막 등 30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제21회 홍원항 전어 꽃게 축제, 내달 2일 개막 등 30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제21회 홍원항 전어 꽃게 축제, 내달 2일 개막

 

가을철 별미인 전어와 꽃게를 맛볼 수 있는 ‘제21회 서천 홍원항 전어 꽃게 축제’가 9월 2일부터 17일까지 서천군 서면 홍원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철을 맞아 기름진 전어와 찜으로 즐길 수 있는 꽃게, 대하까지 모두 한 자리에서 먹어 볼 수 있는 이번 축제는 주말에 전어 대하 잡기 체험과 홍원항 내 숨어있는 보물찾기 등을 즐길 수 있다.

 

그중 인기가 많은 전어 대하 맨손잡기 체험은 주말 오전 11시마다 선착순으로 참가자 어린이 20명, 성인 20명을 모집해 오후 2시 30분부터 유료 체험으로 진행된다.

 

홍원항마을축제추진위원회 김중복 위원장은 “홍원항에 오시면 전경이 아름다운 홍원항 등대와 배로 가득찬 선착장 등도 볼 수 있다”며, “신선한 전어와 각종 수산물도 맛보시고 서천의 관광지도 둘러보고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정의 혁신을 불어넣을 서천군 혁신 리더

 

서천군이 지난 28일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행정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정부혁신 온나라 지식행정 활성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온나라 지식행정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정보 활용 방법에 대한 실습 위주로 진행됐으며, 직원들이 업무자료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범정부 오피스 자동화 우수사례 등도 공유됐다.

 

특히, 교육은 혁신리더와 희망하는 공직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를 통해 이뤄졌으며, 향후 부서 직원들에게 교육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부서 혁신 주체들의 역량결집과 주도적인 혁신 추진을 위해 혁신리더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혁신리더와 직원 간 수평적인 소통 및 정보공유를 통해 조직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서천군4-H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젊은 감성 봉사활동 가져

 

서천군4-H연합회(회장 백진기)가 지난 25일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에서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젊은 감성 봉사활동’을 펼치며 축제 분위기를 더욱 활기 넘치게 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날 4-H 회원 30여 명은 맥문동을 활용한 먹거리와 맥문동 막걸리, 서천맥주 등을 홍보하며 서천에서 재배되고 가공되는 농산물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탰다.

 

서천군4-H연합회 백진기 회장은 “올해 첫 회를 맞이한 맥문동 꽃 축제에 봉사활동으로 함께 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 청년농업인들도 맥문동을 상품화해 농업 소득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군 미래 농업의 주역인 청년농업인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회원 간 네트워킹이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서천군에 정착한 청년농업인 4-H회원은 112명이며, 그중 2018년 이후 청년후계농업인은 47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서천군, 장애인 수상스포츠 체험 강좌 성료

 

서천군이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충청북도 옥천군에서 ‘2023 하반기 장애인 단기 스포츠체험’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체험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참여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관내 장애인, 보호자, 인솔자 등 20여 명은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바나나보트, 와일드플라이, 밴드웨건, 땅콩보트 등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체험했다.

 

 

◇서천군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실무 역량 강화 교육

 

서천군드림스타트가 지난 29일 실무자의 효과적인 사례관리 업무수행 능력을 높이고자 ‘2023년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실무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민관 아동복지 사례관리 실무자 21명이 참석한 이번 역량 강화 교육에서 사회복지연구소 마:실 공동대표 김수영 교수가 소진과 열정, 사례관리에 유용한 면접 기술 등 사례관리 과정 이론과 학습사례를 설명했다.

 

황인신 인구정책과장은 “아동복지를 위해 민관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취약계층에 특화된 맞춤형서비스 제공 및 지원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