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새마을금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 전달 등 27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새마을금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 전달 등 27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천군새마을금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 전달

 

서천군새마을금고(이사장 홍순경)가 지난 26일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200만 원을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성흠)에 전달했다.

 

홍순경 이사장은 “따뜻한 봄을 맞아 우리 이웃의 희망을 응원하고자 후원을 결심했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고 협력하는 금융협동조합으로 따뜻한 장항읍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성흠 민간위원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서천군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리며, 후원금은 위기에 놓인 이웃들을 위한 사업에 소중히 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새마을금고는 장항읍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기산면, 찾아가는 복지마을 사업실시

- 서천복지마을과 연계해 복합복지서비스 제공

 

서천군 기산면이 지난 26일 외남리 마을회관에서 서천복지마을과 연계해 ‘찾아가는 복지마을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서천복지마을에서 시행하는 ‘찾아가는 복지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찾아가는 복지마을 사업’은 서천군립노인요양병원, 서천군노인요양시설,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서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 등 5개 시설이 공동으로 관내 13개 읍면을 방문해 주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서비스 지원사업이다.

 

이날 기산면 맞춤형복지팀과 서천복지마을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끼 음식을 제공하는 행복밥차와 함께 노인교육, 장애인식 교육, 건강지원 서비스, 세탁지원 서비스, 어르신 행복 공연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펼쳐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나한일 면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가 생활 및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독거노인 등 복지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산사랑후원회, 맛있는 반찬이 왔어요~!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회장 김춘목)가 지난 26일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의 식생활 개선과 안부 확인을 위해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반찬 서비스는 돼지불고기, 코다리조림, 계란말이, 석박지 등 영양가 있는 반찬으로 구성돼 소외계층 15가구에 전달하며 따뜻함을 전했다.

 

또한, 문산면 맞춤형복지팀이 직접 반찬을 배달하며 어르신의 안전을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이웃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춘목 후원회장은 “어르신들이 봉사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환절기 기운차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파릇파릇 군침 도는 마서면 따순반찬 왔어요!

 

서천군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찬, 구승완)가 지난 26일 돌봄이 필요한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25가구를 직접 방문해 정성스럽게 준비한‘마서네 따순반찬’을 전달했다.

 

 

◇비인면 성북2리, 산불 예방 결의해

 

서천군 비인면 성북2리마을(이장 김상순)이 농산부산물 및 논·밭두렁 소각을 하지 않기로 결의하며 산림자원을 훼손하지 않고 아름다운 비인면 관광 비인면이 되고자 함께 힘써 나가기로 약속했다.

 

또한, 소중한 산림자원을 산불로부터 지켜내고 더욱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도록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주변 인근 주민들에게도 자발적인 산불감시 역할을 독려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