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1004클럽 나눔공동체 사랑나누리 물품 과일퓨레 기탁 등 3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1004클럽 나눔공동체 사랑나누리 물품 과일퓨레 기탁 등 3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1004클럽 나눔공동체 사랑나누리 물품 과일퓨레 기탁

 

(사)1004클럽 나눔공동체(총재 양승수)가 1000만원 상당의 과일퓨레 22박스를 서천군에 기탁해 관내 저소득주민이나 지역아동센터, 서천군좋은친구푸드마켓 등에 전달했다.

 

 

◇서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서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철희)가 봄철 산불방지 기간을 맞아 지난 1일 사곡리 일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서천읍 주민자치위원 10여 명이 함께해 산을 오르는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구호를 외치며 산불 예방 홍보를 펼쳤다.

 

한철희 위원장은 “서천읍은 서천읍성 등산로와 레포츠공원을 포함한 오석산에 봄철 등산객의 유입이 많다”며, “화재 없는 서천읍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과 지속적으로 산불 예방 활동에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한상일 읍장은 “산불 예방 캠페인에 앞장서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며, 단 한 번의 실수로 소중한 산림을 훼손시킬 수 있는 만큼 모두가 각별한 관심과 주의로 산불 예방에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비인면, 봄맞이 숨은자원찾기 행사 펼쳐

 

서천군 비인면이 지난달 31일 비인면 성내4리 입구 공용주차장에서 비인면새마을남녀지도자회, 이장단,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생활 주변에 방치되고 있거나 일반쓰레기와 함께 배출되고 있는 재활용 가능 자원의 수집 활동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쓰레기를 자원화하고자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각 마을과 가정에서 배출한 폐건전지와 유리병류, 플라스틱류, 농약병 및 폐비닐 등 숨어있는 재활용 가능 자원 3t가량을 수거하고 분리했다.김창득 면장은 “앞으로도 ‘깨끗한 비인, 아름다운 비인’을 위해 온 면민이 동참하여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 비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서천읍, 서천읍주민자치회와 마을청소 캠페인 실시

 

서천군 서천읍이 지난 1일 서천읍주민자치회(회장 한철희)와 마을청소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대청소에는 서천읍 직원과 주민자치위원 등 20여명이 참여해 서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서천특화시장 주변의 공영주차장 일대에 방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를 중점적으로 수거했다.

 

 

◇한산면, 숨은자원찾기 행사 진행

 

서천군 한산면이 지난달 30일 한산면 (구)성실중학교에서 이장, 새마을지도자, 직원들이 동원해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60여명이 참여해 각 마을에서 배출된 플라스틱, 농약병, 폐비닐, 고철 등 5t이 넘는 숨은 자원을 수거하고 분리했다.

 

 

◇시초면, 제1차 숨은자원찾기 행사 진행

 

서천군 시초면이 지난달 31일 남녀새마을 지도자,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제1차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시초면 면민의 집 앞에서 마을별로 모아놓은 영농폐기물과 재활용품 등을 분리하여 약 5t가량을 수거했다.

 

 

◇종천면, 쾌적한 마을 환경 만들기

 

서천군 종천면이 지난 1일 쾌적한 마을을 만들고자 장구3리 임창실 이장을 비롯한 마을주민 50여명과 마을 주변을 돌며 마을 대청소에 나섰다.

 

 

◇기산면, 새봄 맞이 반찬나눔

 

서천군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가 지난달 31일 지역 내 환절기 건강 관리에 취약한 이웃 34세대에게 새봄 맞이 영양 가득한 반찬을 나눴다.

 

솔바람봉사단은 십시일반으로 준비한 열무 물김치, 장아찌, 멸치 견과류 볶음, 미역 줄기 볶음, 돼지고기볶음, 오이·도라지무침, 시금치나물을 만들어 전달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