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민이 직접 뽑는 군청 부서장 직무성과평가 등 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민이 직접 뽑는 군청 부서장 직무성과평가 등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군민이 직접 뽑는 군청 부서장 직무성과평가

 

서천군은 민선 8기 군정 비전의 달성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고자 군민이 직접 부서별 중점과제를 선정하는 군민 투표를 오는 13일까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표는 부서별로 자체 선정한 부서장 직무성과평가 과제를 대상으로 국민 정책 참여 플랫폼인 ‘국민 생각함’과 ‘온 국민 소통’(옛 광화문 1번가)에서 ‘군민이 뽑는 서천군 1부서 1 중점과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오프라인 투표가 병행돼 군민 과제 선정에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서천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서별 과제 가운데 1가지만 선택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군은 온라인 투표 점수(50%)와 오프라인 투표 점수(50%)의 결과를 합산한 후 부서별 1부서 1중점과제를 최종 선정해 중점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김기웅 군수는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군정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는 서천군이 되겠다”며, “서천군을 대표할 수 있는 과제가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군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기웅 군수, 민원 담당 공무원과 도시락 간담회 가져

 

김기웅 군수는 7일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도시락 간담회’를 가졌다.

 

점심시간을 활용한 이번 간담회는 고객 만족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김 군수는 민원 업무 추진상황과 매년 달라지는 민원행정제도를 공유하고, 민원 현장 업무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 등을 격의 없이 나누는 열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기웅 군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군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민원 대처 능력과 문제해결 역량을 키워 보다 나은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지난달부터 군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7일 이상 소요되는 법정 민원 308종에 대해 처리 기간을 30% 이상 일괄단축 처리하고 있다.

 

 

◇“산불 예방은 우리가 맡는다”…서천군,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 발대식 개최

 

서천군은 지난 6일 서천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발대식을 갖고 산불의 예방과 진화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의 결의문 낭독에 이어 산불 위치 관제시스템 단말기와 무전기 사용법 교육 등을 실시했다.

 

군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본청에 산불예방진화대 38명, 읍면에 산불감시원 110명을 배치해 오는 5월 15일까지 진화차, 급수차, 등짐펌프 등산 불 진화 장비를 수시로 점검하고 산불 발생 시 초동 진화에 나설 계획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기웅 군수는 “대부분 산불은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는 인재라는 점을 생각할 때 여러분들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빈틈없는 감시활동과 초동 진화에 총력을 기울여 ‘안전한 서천’을 만드는 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은 △입산통제구역의 지정 △등산로 폐쇄 △읍면별 논·밭두렁 및 산불 취약지 소각 단속 △산불 발생 시 현장 진화 지휘체계 유지 △관계기관 산불방지 공조 체제 구축을 통해 산불피해 최소화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장항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서천군 장항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무협, 김성흠)는 7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장항읍 복지대상자 현황을 공유하고 2022년도 사업 성과 및 2023년 추진사업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3년 추진사업 회의를 통해 행복 밥상, 희망 나눔 꾸러미, 건강음료 안부 확인 등 필수사업 6개와 제철 김치 지원사업, 저소득 아동·청소년 소원 상자 사업, 결손가정 지원사업 등 선택사업 7개, 총 13개 사업이 선정됐다.

 

김성흠 위원장은 “장항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복지 문제해결을 위한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읍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오늘 선정된 13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19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장항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사업 추진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화양면, ‘찾아가는 복지 상담’ 실시

 

화양면이 지난 6일 어르신들의 복지상담과 복지서비스 안내를 위해 화양면 와초리 경로당을을 시작으로 2023년‘찾아가는 복지상담’의 첫 시작을 알렸다.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은 화양면 맞춤형복지팀이 현장에서 애로사항을 듣고 소통하며 주변 복지사각지대 발굴하고 공공서비스와 민간 자원을 연계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토



배너